1학년 2학기 급수표 받아쓰기 - 초등학교 입학하면 꼭 하는 급수표 받아쓰기
컨텐츠연구소 수(秀) 지음 / 스쿨존에듀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에 입학하면 1학년 1학기에는 한글을 배우고 2학기에는 받아쓰기를 시작합니다. 요즘은 받아쓰기도 급수표가 나와서 거기 있는 문장만 공부하면 됩니다. 예전에 주먹구구식으로 아무 문장이나 불러주고 받아쓰던 때보다 훨씬 나아 보이네요. 급수표에 나오는 문장은 그 시기에 꼭 알아야 하는 문법, 띄어쓰기 등이 담겨 있으니 잘 익혀야겠죠.



받아쓰기를 집에서 연습해 보면 좋은데 이렇게 급수표 받아쓰기 문제집이 나와서 참 기쁩니다. 어떤 문장이 나오는지 살펴보니 1학년 2학기 정도 어린이들에게 딱 맞는 좋은 문장들이 보이네요. 총 15급까지 있고요. 10개 문장씩 외우면 됩니다. 이미 정답이 공개되었으니 몇 점을 받는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주어진 문장을 띄어쓰기, 받침, 마침표 등을 잘 생각해서 그대로 쓸 수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급수표를 큰 소리로 읽고 여러 번 쓰고 연습 시험을 보는 기본 3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읽기 4번, 쓰기 3번을 권하지만 무리하지는 말라고 합니다. 아이의 속도와 이해도가 중요한 것이니까요. 받아쓰기가 별것 아닌 것 같아도 아이들 입장에서는 어려울 수 있고, 학교에서 시험을 친다고 하면 긴장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집에서 평소에 연습해 보면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겠죠. 받아쓰기 연습을 하면서 한글을 바르게 읽고 쓰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참 좋습니다. 급수표의 문장들을 읽고, 쓴 후에는 받아쓰기를 2번 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연습하기 딱 좋은 구성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