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왕초보영어
최은서.토마스 프레드릭슨 지음 / 진명출판사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울렁증이 있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 나왔습니다. '착한 왕초보영어'라는 제목부터가 친근하죠. 책을 받아보니 크기가 제법 큽니다. 글씨도 크고 영어 단어도 크게 쓸 수 있어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활용하기 좋은 책입니다.

알파벳부터 시작해 단어를 쓰는 연습을 합니다. 정말 왕초보 수준이죠. 영어를 처음 접하는 어린 친구나, 늦은 나이에 영어를 배우고자 하는 성인 모두에게 적합한 책입니다. 단어 아래에 발음 방법이 나와 있으니 잘 읽어보고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출판사에서 제공하는 MP3 파일을 들으면서 공부해도 좋겠지요.

이 책에는 20가지의 학습 내용이 나오는데요. 쉬운 문장으로 간단한 문법을 배우고 패턴으로 반복해서 공부하는 구성입니다. 간단한 대화문을 통해 새로운 단어를 배우고, 어떤 상황에서 이런 문장을 사용하는지 차근차근 알려줍니다. 영어 문장 옆에 한글로 발음도 함께 나와서 영어를 읽지 못하는 사람도 쉽게 읽어볼 수 있어요. 처음에는 한글로 발음을 적은 것을 보더라도 괜찮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영어만 보고 읽을 수 있게 되니까요. 외국어는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면 효과가 나오죠. 배운 문장으로 빈칸 채우기를 하면서 문장을 정확하게 만드는 연습도 할 수 있는데요. 짝과 함께 말하라고 하는 부분도 있으니 옆의 사람과 대화하듯이 연습하면 효과가 좋겠죠. 영어권 문화에 관련된 읽을거리도 있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