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리더 최상위 초등 수학 5-2 (2024년용) - 상위권 잡는 필독서 초등 수학리더 (2024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름방학에는 예습을 해야죠. 슬기로운 여름방학을 위해 마련한 초등수학문제집입니다. 심화를 해야 아이의 사고력이 발달한다고 하죠. 이번 여름방학에는 심화 문제집이 필요해서 초등 수학리더 최상위를 골랐는데요. 역시 천재교육에서 잘 만들었네요.



차례를 보면서 어떤 단원을 배우는지 확인하고 시작합니다.



입문에서는 개념 설명을 읽고 문제를 풀게 되는데요. 이 부분은 어렵지 않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심화 문제집이라고 해도 처음부터 끝까지 어려운 건 아니죠. 한 단원의 첫 부분은 쉽고 뒤로 갈수록 어려우니 실력을 점점 향상시킨다는 느낌으로 풀어 나가면 됩니다.


 

하이레벨 탐구, 탐구 플러스에서는 입문보다 조금 더 어려운 문제가 나와요. 차근차근 천천히 풀면 좋은 응용문제입니다.

이제 심화 단계인데요. 문제가 제법 까다롭습니다. 여기서부터 심화 문제가 제대로 나오는 것 같아요. 사실 학교에서는 심화 수준을 다루지 않기 때문에 배울 필요가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수학적 사고력을 키우는 데는 심화문제가 효과적입니다. 아이가 심화 문제를 풀 수 있는 수준이라면 꼭 심화 문제집을 풀길 추천해요.




 

마지막 브레인스토밍 단계에는 가장 고난도의 문제가 나와요. 이어서 나오는 생각의 힘 코너는 수학에 관련된 읽을거리가 나와서 상식 쌓기에도 좋네요.


 

초등수학문제집 초등 수학리더 최상위 구성이 참 좋죠. 이번 여름방학을 이용해 제대로 공부하면 좋겠어요. 이렇게 완북하고나면 2학기 시작할 때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