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독해 3 - 읽는 재미를 높인 초등 문해력 향상 프로그램! 바빠 독해
영재사랑 교육연구소.호사라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독해 시리즈는 지문이 쉽고 재미있더라고요. 이번에는 3단계를 풀기 시작했어요. 아이 수준에 잘 맞는 것 같아요.

지문이 탈무드 이야기라 아이가 재미있어합니다. 지문을 읽고 관련 문제를 잘 풀어 봤어요. 빈칸 채우기, 원인과 결과 찾기 등 문제가 좋네요.

줄거리 만드는 문제도 참 좋네요. 아이가 이런 연습을 계속하다 보면 나중에는 스스로 줄거리를 말해보고 요약할 수 있겠죠. 문학 작품, 비문학 작품 모두 지문을 읽고 내용을 이해하는 것이 관건인데요. 핵심 내용을 파악하려면 글을 읽으면서 요약하는 능력이 필요한데 평소에 독해 문제집을 꾸준히 풀면서 실력을 기르면 좋겠습니다.



문제 구성은 비슷하네요. 낱말을 바르게 발음한 것을 고르는 문제도 나오는데요. 아이에게 정확한 발음을 알려주는 문제라 도움이 됩니다.

일단 탈무드 지문은 재미있어서 아이가 술술 잘 읽네요. 지문을 잘 읽어야 문제도 잘 풀 수 있겠죠.


바빠 독해 3단계 이번에는 교과 사회 지문으로 공부했어요. 이번 단계에서 나오는 사회 지문은 3학년 1학기, 2학기에 배우는 내용들인데요. 사회 교과서에 나오는 단원인 우리 고장의 모습, 교통과 통신 수단의 변화, 환경에 따라 다른 삶의 모습 등 관련된 내용이 나오니 잘 읽어봐야겠죠. 독해 문제를 풀면서 사회 교과 공부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입니다.

설명문, 대화글, 계획표 등 지문의 유형이 다양해서 좋네요. 아이들이 흥미를 잃지 않도록 지문에 관련된 사진도 선명하게 잘 나와서 내용을 이해하기 쉽습니다.



이렇게 지문을 읽으면서 사회 교과 상식을 쌓을 수 있어요. 지문의 중심 내용도 알아보고 빈칸도 채워 봅니다. 독해 문제집의 역할에도 충실하지요.


줄거리도 찾아봅니다. 아이들이 이렇게 줄거리를 요약하면서 중심 내용을 자연스럽게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지문에 나온 맞춤법도 짚고 넘어가는데요. 아이들이 다 알 것 같지만 의외로 모르는 부분도 많으니 이런 문제집으로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바빠 독해 3권 완북했습니다. 바빠 독해는 지문이 재미있고 문제가 쉬운 편이라 아이가 재미있게 잘 풀고 있어요. 단계를 높여서 계속 풀어나가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