뜯어먹는 초등 필수 영단어 2 - 교육부 권장 영단어와 교과서 필수 영단어 수록! 초등 뜯어먹는 영단어 2
동아영어콘텐츠연구팀 지음 / 동아출판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뜯어먹는 초등 필수 영단어 시리즈는 총 2권이에요. 1권은 400단어, 2권은 600단어가 나오는데요. 그중 2권이 아이 수준에 잘 맞는 것 같아서 풀고 있어요. 문제집에 나오는 계획표대로 풀면 50일이면 완북이 가능해요. 넉넉하게 두 달 정도면 끝낼 수 있어 공부 기간도 딱 적당합니다.



문제집, 쓰기 노트 구성입니다. 쓰기 노트는 복습용으로 활용하면 좋아요. 초등학교 교과서를 분석하여 교육부 권장 영단어 800개와 교과서 필수 영단어 200개를 엄선하여 총 1,000단어를 배울 수 있는 시리즈라 초등학생들에게 필수 문제집이 될 것 같아요.

하루에 한 과씩 공부하면 딱 좋은데요. 여기 나오는 문장에 키워드가 들어가 있습니다. 사실 이런 대표 문장만 외워도 영단어뿐 아니라 기본 문법도 익힐 수 있어 참 좋죠. 필수 영단어뿐 아니라 필수 문장도 함께 학습할 수 있어 일석이조네요.



QR코드를 찍어서 단어를 듣고 따라 하고 쓰는 구성입니다. 영단어는 눈으로 보고 익히기보다 원어민의 발음을 들어봐야 하는데요. 연음, 묵음 등 변수가 있으니 처음부터 정확하게 익혀둬야 헷갈리지 않습니다. 그림도 컬러풀하고 아이들이 흥미를 잃지 않도록 잘 만든 것 같아요.

이 문제집에서 가장 좋은 점은 단어에 관련된 문제가 나온다는 건데요. 뒷장에서는 앞에서 배운 단어로 간단한 문제를 풀게 됩니다. 알맞은 단어 고르기, 단어 쓰기, 문장 속에 적절한 단어 넣기 등 문제가 어렵지 않으니 편하게 풀면 됩니다. 영단어를 종이에 계속 쓰면서 지루하게 외우는 대신 문제를 풀면서 저절로 익힐 수 있어 아이들에게 효과가 좋겠죠.

영단어 문제집인데 재미있게 잘 나왔네요. 그림으로 단어를 유추해 볼 수 있어서 눈이 즐겁습니다. 한 단어는 두 번 씁니다. QR코드를 찍어 발음을 듣고 따라 하고 쓰면서 잘 익히고 있어요.


 


단어 문제도 수월하게 풀고 있어요. 잘 모르겠으면 앞장으로 돌아가 다시 한번 보고 풀면 되니 어렵지 않습니다.


 


문제도 선 잇기, 빈칸 채우기, 문장 만들기 등 유형이 다양해서 좋아요. 아이들이 재미있게 공부해야 효과도 좋겠죠.


 


 

중간중간 리뷰 테스트가 나옵니다. 지금까지 배웠던 영단어를 복습하는 코너인데요. 기억을 떠올리면서 꼼꼼하게 쓰면 되겠습니다.





뜯어먹는 쓰기 노트는 다 풀고 나서 뜯어서 단어장을 만들 수 있는데요. 한 과가 끝나고 바로 풀어봐도 좋아요. 저는 영단어 문제집을 다 풀고 나서 복습용으로 활용하려고 아껴두고 있습니다.


뜯어먹는 필수 영단어 문제집은 QR코드로 원어민 발음을 들을 수 있어 참 좋은데요. 휴대폰으로 찍기만 하면 되니 간편합니다. 이렇게 정확한 발음을 듣고 공부할 수 있으니 꼭 활용해야겠죠. 초등 필수 영단어를 재미있게 익힐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문제집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