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 이즈 오사카 This Is Osaka - 오사카 교토 고베 나라, 2023~2024년 최신판 디스 이즈 여행 가이드북
호밀씨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23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디스 이즈 오사카 This is OSAKA 너무 유명하죠. 테라 출판사에서 나온 일본 여행 가이드북인데요. 이번 여름에 오사카 여행을 계획 중이라 설레는 마음으로 꼼꼼하게 읽어봤습니다. 이런 가이드북은 계속 개정되기 때문에 최신판을 보유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한국도 마찬가지지만 핫플은 계속 바뀌기 마련이고 교통 정보나 요금, 관광지 입장료 등도 변동이 있기 때문이죠.

책 속에 얇은 지도북이 포함되어 있어요. 가고 싶은 곳을 정했으면 이 지도에 표시해서 이것만 들고 다녀도 됩니다. 아무리 구글 지도가 잘 나온다고 해도 저는 이런 종이 지도로 한눈에 동선을 파악하는 것이 더 편하더라고요. 지도에 버스 승강장이나 지하철 탑승 지점, 꼭 가야 할 곳과 우천 시 갈만한 곳 등 몇 곳만 표시해둬도 안심이 됩니다.

디스이즈 시리즈는 교통 정보가 이렇게 꼼꼼하게 나와서 참 좋아요. 버스 탈 때, 내릴 때 주의사항부터 지하철 탑승 방법 등 일본에 처음 가는 사람도 당황하지 않도록 아주 자세한 팁들이 많습니다. 오사카에서는 '오키니'라는 방언을 많이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고맙다는 뜻이라고 하니 오사카에 갈 때는 잘 기억해뒀다가 많이 사용하고 와야겠네요.

이 책에는 오사카, 교토, 고베, 나라 등의 추천 일정이 잘 나오는데요. 오사카를 중심으로 조금만 가면 되니 시간 여유가 있으면 일정을 짤 때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책을 천천히 읽어보기 가보고 싶은 곳이 참 많네요. 낮에는 도톤보리에서 이곳저곳 구경하면서 맛있는 것도 먹고 주유패스로 무료 승선이 가능한 오사카성 고자부네 놀잇배나 아쿠아라이너 수상버스를 타면서 시원한 바람을 맞고 싶네요. 밤에는 우메다 스카이 빌딩에서 야경을 보거나 신세카이 쿠시카츠 거리로 달려가 시원한 맥주와 맛있는 안주를 먹으면 참 좋겠죠. 아쿠아리움이나 유니버셜 스튜디오를 방문해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우선 가고 싶은 곳을 정한 뒤 근처 숙소를 예약하고 지도북에 표시를 하면 여행 준비가 끝날 것 같아요. 디스 이즈 오사카 가이드북 덕분에 일본 여행 일정을 짜기 한결 수월해졌네요. 최신 개정판이라 더 믿을 수 있는 정보가 가득해 만족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