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국어 문법 연습 1 기본 - 중.고 내신 및 수능을 위한 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이은영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숨마주니어에서 나온 중학국어문법문제집입니다. 중학국어문법연습 1권 기본 편인데요. 중학국어문법은 꼭 알고 넘어가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꼼꼼하게 체크해 보려고 합니다.



숨마주니어 중학 국어 시리즈는 어휘력, 비문학 독해 연습, 문법 연습 문제집이 있어요. 그중 문법 연습 시리즈는 기본, 심화 두 권인데요. 기본 편 먼저 공부하려고 준비했습니다.

새로운 문제집을 준비할 때는 이룸이앤비 홈페이지를 참고하는데요. 여기서 문제집 구성도 살펴보고 교재 학습자료실에서 필요한 자료를 받기도 합니다.

중학국어문법 차례를 살펴봅니다. 음운, 품사와 어휘, 문장, 단어의 발음과 표기, 기타 등을 배우는데요. 1단원이 특히 어려워 보이네요. 차분하게 공부해야 할 단원인 듯합니다.


 

음운에 대해 알아봅니다. 음운은 모음, 자음, 소리의 길이로 나누어 배웁니다.

개념 설명을 잘 읽어보고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확인하는 구성인데요. 처음 접하는 단어가 많으니 잘 읽어야 합니다.


 


입 모양 구조와 어디서 소리가 나는지 등도 그림으로 보여줘서 이해가 쉽습니다. 저도 학창시절에 이런 그림을 보면서 배웠는데 솔직히 잘 이해가 되지 않았거든요. 지금 그림을 보면서 소리를 내어보니 좀 알 것 같네요. 아이도 그림을 차분하게 보면서 센입천장소리가 뭔지 여린입천장소리가 뭔지 따라 읽으면서 이해하더라고요.


 

아이가 개념을 읽고 문제를 풀 때 혼자서 소리를 내면서 공부하더라고요. 음운 파트는 자음과 모음의 소리가 어떻게 나는지 정확하게 알고 넘어가야하니 시간을 들여서 꼼꼼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같은 낱말이라도 소리의 길이에 따라 뜻도 달라지죠. 아나운서가 아니고서야 이를 구분하기는 쉽지 않지만 여기 나와있는 정도는 외워둬야겠죠.

숨마주니어 시리즈는 참 유명한데요. 이 문젲비도 개념 설명이 쉽게 나와서 도움이 됩니다. 단원에 나오는 어려운 어휘는 옆에 뜻풀이가 있어서 공부하기 편하네요.


 

중간중간 내용 요약 페이지와 실력 완성하기 문제가 나옵니다. 복습 겸 배운 내용을 정리하면서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확실하게 다져갑니다. 중학 문법은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이 문제집에는 개념 설명이 잘 나와있어서 아이가 비교적 수월하게 공부하고 있어요. 중학 국어 문법은 숨마주니어 중학국어문법문제집으로 마스터해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