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구로 센세의 여행 일본어 마스터 마구로 센세의 일본어 시리즈
최유리 지음, 나인완 그림 / 브레인스토어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어를 잘 하지는 못하는데 책의 표지가 마음에 들어 선택했어요. 표지 그림과 캐릭터가 딱 일본 애니메이션 그 자체네요. 여행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일본어 예문이 만화로 나와있어 재미있게 읽을 수 있어요.


책에는 일본 여행에 필요한 정보가 많이 수록되어 있는데요. 일본의 대중교통 이용 방법이나 일본에 대한 여러 가지 이야기가 함께 나와있어 일본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본 여행을 할 때 비행기, 공항, 대중교통, 거리와 관광지, 호텔, 식당, 쇼핑, 긴급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예문이 만화 형식으로 잘 나와 있어요. 응용해서 쓸 수 있는 예문도 따로 나오니 구성이 좋네요.

책에 일본어와 한국어 발음이 함께 나와서 일본어를 읽지 못해도 쉽게 말할 수 있어요. 사실 일본 관광지에 가면 한국어, 영어를 사용할 수 있어 일본어를 잘 못해도 괜찮다고 하지만, 소도시 관광지에 가면 일본어를 어느 정도 할 줄 알면 좋다고 하더라고요. 요즘은 번역기가 잘 나와서 일본어를 전혀 몰라도 어떻게든 여행이 가능하겠지만 이런 여행 일본어를 몇 문장만 구사할 수 있어도 자신감을 갖고 다닐 수 있을 것 같아요.

책에 나오는 예문을 원어민 발음으로 듣고 싶었는데 책 속에 QR코드가 나오더라고요. 챕터별로 나눠져 있으면 더 좋겠지만 이 정도만 따라 할 수 있어도 좋을 것 같아요. 자투리 시간에 영상을 틀어놓고 반복해서 따라 하면 금방 익힐 수 있겠어요. 여행에서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몇 문장이라도 말할 수 있는 수준이 되기까지 열심히 공부해야겠죠. 일본 여행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예문이 많아 실용적인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