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실전 마케팅 - 네이버 상위노출부터 SNS 활용까지, 2023 최신 개정판
최재혁 지음 / 다온북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물건을 살 때 네이버에 일단 검색해 보고 사는 편이라 스마트 스토어에 친숙합니다. 같은 물건을 비슷한 가격에 파는 스토어 중에서 리뷰와 가격, 출발 일자 등을 비교해 구입하곤 합니다. 저처럼 스마트 스토어로 구입하는 사람들이 많을 텐데요. 이렇게 수요가 많으니 온라인 판매자들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필수로 가입하죠.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입점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이런 책을 읽고 시작하면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을 것 같네요.

스마트스토어로 물건을 판매하고 싶다면 계정부터 만들어야겠죠. 책에는 초보자가 계정을 만드는 것부터 상세페이지를 기획하고 이벤트를 진행하고 광고하는 등 다방면의 꿀팁이 가득합니다. 2023년 최신 개정판이라 네이버 레이아웃이나 구성 등을 지금 바로 책을 보면서 따라 하기 좋아 편하네요.

스마트스토어는 진입이 쉽다 보니 등록된 판매자가 많고, 비슷비슷한 페이지도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성공하려면 차별화된 전략이 필요합니다. 차별화된 콘셉트를 가지기 위해서는 제품, 서비스, 가격, 감성적인 접근 등 다른 판매자와는 다른 시도를 해봐야겠죠. 상세페이지를 잘 만들어 장점을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상세페이지를 구성하기 위해서는 예상 타깃의 취향을 파악하고, 타깃이 많이 구매하는 제품의 상품페이지를 훑어보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레이아웃을 구성할 때 상단, 중단, 하단으로 나누어 '고객이 이 제품을 사면 무엇이 좋을까?'를 중심으로 콘셉트를 정하라고 합니다. 그다음에 메인 카피를 정하고 스토리를 구성하면 되는데요. PC와 모바일 모두 잘 보이도록 네이버 스마트 에디터를 이용해 제작하라는 팁도 알려주네요.

이 책에는 네이버 광고를 이용하는 방법과 SNS로 홍보하는 방법, 쿠폰 발급과 이벤트 열기, 체험단 모집, 리뷰 관리 등 판매자들이 궁금해할 만한 내용들이 많습니다. 책을 읽다 보니 하나씩 따라 하면 누구나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