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가지 문법으로 시작하는 토익스피킹 기초영문법
황인기(제이크).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토익스피킹 시험은 컴퓨터 앞에 앉아서 시험 문제를 읽고 마이크에 대답을 해야 하는데요. 질문에 맞는 답을 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질문은 그렇게 많지 않고, 시험 시간도 20분으로 짧더라고요. 모든 시험이 그렇듯이 유형이 있기 때문에 이런 문제집으로 대비하면 점수가 올라가겠죠. 아직 토익스피킹 시험은 쳐보지 않았는데 이런 문제집을 풀면서 감을 먼저 잡아야겠네요.

이 문제집은 1주 완성, 2주 완성이 가능한 분량입니다. 학습 플랜을 잘 세워서 단기간에 점수를 올리기 좋겠네요. 일단, 영어로 문장을 말하라면 문법을 알아야겠죠. 바른 문법을 사용하며 문장을 완성해야 하니 기본적인 문법은 알아야 합니다. 우선 동사, 동사의 활용, 조동사, 명사와 대명사, 형용사와 부사, 부정사와 동명사, 수동태, 접속사와 전치사, 분사, 관계사 등에 대해 알아봅니다. 여기서 영어 문법을 하나하나 배운다기보다 이미 알고 있는 것을 확인하고 보충하는 정도로 활용하면 좋겠네요. 이 문제집은 영문법을 처음부터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 기본 영문법을 아는 상태에서 토익스피킹 시험을 대비하며 정리하는 것이 목표인 것 같습니다.

토익스피킹 문제가 어떻게 나오는지도 보여주는데요. 지문 읽기, 사진 묘사하기, 듣고 질문에 답하기, 제공된 정보를 사용하여 질문에 답하기, 의견 제시하기 등 실제 문제 유형을 알 수 있습니다. 답변의 예시를 읽어보면 어떤 식으로 답하면 될지도 알 수 있는데요. 영어를 잘해도 처음 보는 유형을 접하면 당황하기 쉬우니 미리 공부하고 연습해야겠죠. 실제 시험을 친 사람의 후기를 들어보니 헤어셋을 착용해도 옆 사람의 말소리가 다 들린다고 하더라고요. 평소에 조금 소음이 있는 곳에서 연습하는 것도 좋겠네요. 옆 사람의 유창한 영어 실력에 주눅 들지 않고 당당하게 끝까지 말하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문제집을 살펴보니 실제 시험에서 수험생이 답한 예시를 보여주면서 저자가 피드백을 한 부분이 실용적인데요. 시험장에서 실수하지 않으려면 꼼꼼하게 준비해야겠습니다. 뒷부분에는 실전 모의고사도 수록되어 있으니 시험 전에 풀고 가면 좋겠습니다.

-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