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 수학 연산 시계.달력 - 초등 1~2학년 초능력 수학 특화교재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21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예비초등 수준에서 꼭 공부해야 할 것이 '시계와 달력 보기'인데요. 학교에 들어가면 시계 정도는 볼 수 있어야 수업 시간과 쉬는 시간을 잘 알 수 있죠. 초등학생이 되면 등하교도 혼자 하다 보니 시계를 보면서 다녀야 하고, 달력도 읽을 수 있어야 한 달, 일 년의 중요한 일정 정도는 체크할 수 있죠. 성인에게는 시계와 달력을 보는 것이 너무 쉽지만 아이들에게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이런 문제집이 필요했어요. 초능력시리즈는 워낙 유명하니 믿고 풀어봅니다.



초등 교육과정에서 시계와 달력의 학습 내용이 1학년~3학년에 걸쳐 구성되어 있네요. 처음부터 잘 배워둬야 수학 시간에 잘 따라갈 수 있겠어요. 시계와 달력을 이용해 덧셈과 뺄셈을 하는 단원도 나오는데요. 이 문제집으로 아이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시간의 덧셈과 뺄셈까지 학습할 수 있다는 점이 참 좋네요.

아이에게 시계 보는 법을 알려주려면 아날로그 손목시계를 주는 게 낫긴 한데 아직 시계를 잘 볼 줄 모르니 문제집으로 배워두려고 합니다. 시와 분은 숫자를 다르게 읽기 때문에 어려운데요. 아이들이 시는 잘 읽지만 분은 어렵겠죠. 그래서 처음에는 정각부터 시작합니다. 연습 문제를 풀면서 잘 배웠어요.


 

이 문제집에서 가장 좋았던 부분은 무료 스마트러닝인데요. 개념 설명 부분에서 QR코드를 찍어서 무료 스마트러닝을 이용하면 좋아요. 아이도 개념 강의를 보더니 쉽게 이해하더라고요. 아무래도 엄마보다는 전문 강사님이 더 잘 설명하시겠죠. 스마트러닝 동영상 강의를 활용할 수 있어 홈스쿨링에도 최적화된 문제집이네요.




정각을 배웠으니 몇 시 30분을 배웁니다. 긴 바늘이 6에 가면 30분이죠. 정각과 30분만 알아도 그 뒤로는 쉬워지니 이 순서가 참 좋네요. 잘 배우고 난 뒤에는 응용 연습 문제를 풀면서 제대로 익힙니다. 문제집을 풀고 나면 직접 시계를 보면서 읽어보고 있어요. 아직은 정각과 30분이 아닌 시간은 어려워하지만 곧 이해하겠죠.


 

아날로그시계는 시간의 흐름을 알 수 있고, 디지털시계는 한눈에 알아보기 편하겠죠. 아이가 매일 조금씩 공부하고 있어요. 구성도 좋고 문제도 재미있네요. 시계와 달력에 대한 개념 이해부터 응용문제까지 풀 수 있어 아이가 전체적인 내용을 이해하기 좋습니다.


 


문제집에 부록으로 들어있는 시계 만들기, 달력 만들기도 해 봤어요. 이렇게 시계와 달력을 직접 만들고 활용해 보니 아이가 재미있어하네요. 초능력 시계 달력 문제집 덕분에 아이가 시간 개념을 재미있게 배우고 있어요. 예비 초등 단계에서 꼭 필요한 문제집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