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스타트업 중학 수학 1-상 (2024년용) 숨마 중학 스타트업 수학 (2024년)
이룸E&B 편집부 지음 / 이룸이앤비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수학문제집 검색해보니 이 문제집을 많이 추천하더라고요. '숨마쿰라우데 스타트업 중학수학 1-상'입니다. 겨울방학에 중학수학문제집을 시작하고 싶어 열심히 검색해서 선택했어요. 문제집에 개념도 잘 나와있고 문제 수준도 좋아서 아이가 잘 풀고 있어요.



이룸이앤비 문제집을 사기 전에 홈페이지에 들러 단계를 확인하는 편인데요. 학습자료실에도 좋은 자료가 많아서 잘 활용하고 있어요.

차례를 살펴봅니다. 역시 초등 수학 문제집과는 차원이 다르네요. 이렇게 방대한 분량을 제대로 공부하려면 예습이 필수일 것 같아요. 이 문제집으로 꼼꼼하게 예습해 보겠습니다.


 

1단원은 소인수분해예요. 초등 5~6학년 수준에서 배운 약수와 배수를 바탕으로 합니다. 수학은 나선형 구조다 보니 전 단계에서 제대로 공부하지 않으면 앞으로 나아갈 수 없죠. 중학수학문제집 으로 공부하기 전에 초등 수학을 꼼꼼하게 다져놓아야 하는 이유입니다.

개념을 잘 읽어봐야겠죠. 개념을 제대로 이해하고 시작해야 문제도 잘 풀 수 있습니다. 소인수는 어떤 자연수의 인수 중에서 소수인 수를 말합니다. 소인수분해는 자연수를 소인수만의 곱으로 나타내는 것이죠. 무슨 말인지 잘 몰라도 계속 문제를 풀다 보면 이해할 수 있어요. 용어의 정의는 처음부터 잘 알아둬야 헷갈리지 않으니 꼭 정리하고 넘어가는 습관을 들여야겠습니다.




문제를 계속 풀면서 배운 내용을 점검하고 자신이 아는 내용을 확인해 봅니다. 개념을 다시 한번 체크하면서 관련된 문제를 푸는 과정입니다. 문제 수도 적당하고 수준도 괜찮은 편이네요.

학교 시험 맛보기 코너를 풀면서 학교 시험은 어떻게 나올지 짐작해 봅니다. 이런 기본 개념을 알아야 시험도 잘 칠 수 있으니 집중해서 푸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개념 설명이 알아보기 쉽게 잘 나옵니다. 초등 때 배운 최소공배수는 나눗셈을 이용하는 건데요. 소인수분해를 이용해 구하는 방법도 있다고 보여주니 두 가지 방법을 잘 알아둬야겠죠. 이렇게 연관이 되니 재미있네요.

개념을 잘 보고 문제도 꼼꼼하게 풀어 봅니다. 아이가 처음에는 중학교 문제집이라고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수월하게 공부하고 있어요.


 

review test도 중간중간 나옵니다.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점검해 보고 어려운 부분을 확인하고 넘어가야겠죠.

문제집 표지에 '한 개념씩 쉬운 문제로 매일매일 공부하자'라고 나와있어요. 중등수학문제집 이지만 부담 없이 배우고 공부할 수 있는 분량이라 초등학생도 풀기 좋아요. review 코너에서는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해 볼 수 있어요. 개념을 제대로 알고 넘어가야 나중에 헤매지 않겠죠. 예비중등 ~ 중1 수준에서 개념을 꼼꼼하게 다져갈 수 있는 중1수학문제집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