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sy Speaking for Speeches 1 (Student Book + Portfolio (책속의 책)) - 홈페이지 제공: MP3 Files, Answer Keys, Lesson Plans, 수업용 PPTs Easy Speaking for Speeches 1
씨드러닝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Easy Speaking for Speeches 시리즈는 '영어로 30초 정도 말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사람들 앞에서 영어로 30초 동안 말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 책에 방법이 잘 나와있네요. 교재 구성이 좋아 홈스쿨링용으로 활용하거나 학원이나 소규모 그룹 스터디 교재로 써도 좋을 듯합니다.



어린이의 일상생활에 관련된 주제가 나옵니다. 여기에 맞춰 30초 동안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영작해보는 연습을 합니다. 영작을 다 한 뒤에는 소리내어 읽어보고 다른 사람 앞에서 발표해보는 것도 좋겠죠.



영어로 발표한다는 것은 외국인과 자유롭게 대화하는 것과는 다릅니다. 대화는 주고 받는 것이라 질문과 대답을 미리 준비할 수 없지만, 발표는 자신이 만든 문장을 읽으면 되니 무슨 말을 해야할지 미리 준비할 수 있어 훨씬 쉽습니다. 이렇게 생각하고 시작하면 그렇게 어렵지 않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영어로 발표하려면 우선 문장을 만들 수 있어야겠죠.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영어 문장으로 정리하는 것은 쉽지 않지만 교재에 예문이 다양하게 잘 나오니 천천히 공부하면서 익히면 됩니다. UNIT 1의 주제는 One thing about me입니다. 나를 소개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 생각해보고 간단한 문장으로 쓰는 연습을 합니다.


처음부터 한 가지 주제로만 30초 발표를 하기는 쉽지 않기 때문에 자기소개(이름, 나이, 학년 등)을 말한 후 자신이 원하는 주제를 정해 이야기하는 형식으로 진행합니다. 예를 들어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이나 좋아하는 것, 취미 활동 등 나를 표현할 수 있는 것 중 하나를 정해 한 문장만 쓰는 것이죠. 교재에 예시가 많이 나와 있어서 골라서 쓰면되니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여기서 완성한 글을 교재 뒷편에 옮겨 적으면 됩니다. 이렇게 교재가 끝나면 나만의 글이 12편 완성됩니다. 한 편당 읽는데 30초 정도 걸리니 수시로 읽어보면서 외우는 것도 영어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Easy Speaking for Speeches 시리즈는 이 정도 수준이라 기초 단계 영작용으로 알맞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