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5, 6학년을 위한 빠른 방정식 - 방정식의 기초, 어떤 수 구하기, 어떤 수 구하기 응용 초등 바빠 연산법
징검다리 교육연구소.호사라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확실히 고학년이 되니 수학이 어려워지고 공부할 분량이 많아집니다. 이지스에듀 빠른 연산법 시리즈는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수학 단원을 따로 공부할 수 있어서 참 좋은데요. 이번에는 방정식을 제대로 배우는 문제집입니다. 5, 6학년 용이니 해당 학년 아이들에게 유용합니다.

방정식의 기초, 어떤 수 구하기, 어떤 수 구하기 응용 등을 한 권으로 총정리할 수 있어 편해요. 방정식은 중학교, 고등학교에서도 꼭 필요하니 초등 수준에서 꼼꼼하게 기초를 다져야 합니다.




기초 진단 평가를 풀고 시작해야겠죠. 이 진단 평가 결과로 공부 계획을 세울 수 있게 진도표가 나옵니다. 10일, 20일 과정이 있으니 자신의 수준에 맞게 정해서 시작하면 좋겠네요.



방정식의 기본부터 차근차근 배우면서 시작합니다. 개념 설명이 간단하면서도 이해하기 좋게 잘 나오네요.

개념 설명이 재미있게 잘 나와서 예습용으로 활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바빠 방정식 문제집에는 심화 문제가 없기 때문에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이 정도 개념 설명만 이해해도 풀 수 있는 문제들이니 방정식에 대한 개념을 잡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차분하게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이해했는지 점검합니다.

 

중간중간 빠독이의 꿀팁이 나옵니다. 문제를 풀면서 어떤 점에 주의해야 하는지, 어떤 순서로 풀면 좋은지 등을 잘 알려주니 많은 도움이 됩니다. 초등 수학에 꼭 맞는 풀이를 알려주는 부분이니 아이들이 잘 읽어봐야겠죠.


 


연산 놀이터 문제도 재미있네요. 분명 수학 문제인데 아이들이 놀이처럼 생각하게 합니다. 방정식 문제집인데 지루하지 않은 구성이 참 좋네요. 같은 시간을 들여도 더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아이들의 방정식 기본 개념을 세우고 문제를 꾸준히 풀게 하는 데 많은 공을 들인 문제집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