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 초등 수학 3-1 (2024년용) - 미래엔 교과서 길잡이 초등 초코 기본서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엔은 교과서를 만드는 출판사죠. 그래서 더 신뢰가 가는데요. 아이가 초코 시리즈를 좋아해서 겨울방학을 이용해 초코 수학을 열심히 푸는 중이에요. 수학개념서로 활용하기 좋은 문제집이라 예습용으로 딱이네요.




초코 수학 아이가 3학년 1학기에 배우는 내용이네요. 사칙연산이 다 들어가고 도형, 길이와 시간, 분수와 소수까지 나오네요. 개념부터 꼼꼼하게 짚어가며 공부해야겠죠.


 



초코 수학이 참 좋은 이유 중 하나는 온라인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건데요. 예습으로 진행하려면 이런 개념 설명이 있어야 아이가 제대로 이해하더라고요. 이렇게 개념을 정확하게 알고 나서 문제를 풀면 정확하게 알고 넘어갈 수 있어요. 예습으로 제대로 익혀두면 학교 공부는 복습이라 편해요.


 


개념 설명을 잘 읽고 동영상 강의도 잘 듣고 개념 문제를 푸는 과정이 참 좋네요. 홈스쿨링으로 진행하려면 동영상 강의가 있고 없고의 차이가 크더라고요. 전문 강사의 설명을 잘 들었으니 문제도 꼼꼼하게 잘 풀어 봅니다.

초코 수학 개념 문제를 풀고 나면 유형 문제, 응용문제를 풀고 단원 평가를 푸는 구성이에요. 이렇게 실력을 높여갈 수 있는 단계별 문제가 나오니 참 좋네요. 구멍 없는 수학 공부가 가능할 것 같아요.

유형 문제는 예시가 먼저 나오고 비슷한 문제를 풀어보는 방식인데요. 이렇게 예시 문제가 있어서 아이가 스스로 공부하기 좋더라고요.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만났을 때 어떻게 풀어야 하는지 방법을 알려주는 구성이라 만족스러워요.

한 단원이 끝나면 단원평가를 풀게 됩니다. 앞에서 배운 내용을 잘 생각하면서 꼼꼼하게 풀어야겠죠. 초코 수학은 학교 단원평가 대비용으로 활용해도 좋겠네요.




홈스쿨링으로 활용하기 좋으려면 정답 해설지도 중요한데요. 초코 수학은 풀이가 상세하게 잘 나와있어서 엄마가 채점하면서 설명해 주기도 좋고, 아이가 스스로 확인하기도 좋더라고요. 초코 수학 한 권이면 예습과 학교 시험 대비가 동시에 될 것 같아요. 아이의 수학 역량을 높이는 것이 중요한데 이 문제집은 기초부터 꼼꼼하게 다지기 좋아서 홈스쿨링용으로 참 좋네요. 겨울방학을 활용해 잘 풀어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