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팔리는 카피 - 즉각 매출을 올리는 무기 12가지
글렌 피셔 지음, 박지혜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2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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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를 위한 카피에 대한 책입니다. 좋은 느낌을 주는 카피 말고, 판매가 목표인 카피 말이죠. 즉각 매출을 올리는 무기를 12가지나 알려준다고 하니 관심이 생기는데요. 판매와 연결되는 카피를 만드는 방법을 잘 배워보겠습니다.



저자는 '직접 반응 카피' 기술을 소개합니다. 판매로 이어지는 카피를 만들기 위한 꿀팁을 알려주네요. 우선 좋은 카피를 만들기 위해서는 사전 작업이 필요합니다. 기계적 학습으로 실력을 쌓고, 고객에게 설득을 하기 위해 고객을 이해해야 합니다. 충분한 리서치와 좋은 아이디어는 필수겠지요. 이런 작업을 다 한 다음에 카피를 만들라고 조언합니다.

직접 반응 카피를 위한 12가지 도구는 다음과 같습니다. 특징과 혜택의 차이점을 알기, 카피 뼈대 잡기, 문제 있는 헤드라인 개선, 성공적인 헤드라인 작성, 관심을 끌고 끝까지 유지, 관계도 카피도 인사가 기본, 스토리의 중요성, 추천글 사용, 직접 반응 제안, 의심될 때 버리기, 시간 관리로 효율성 높이기, 판매와 공유 등입니다.

이 중 '스토리의 중요성' 부분을 인상 깊게 읽었는데요. 이인칭으로 서술해 읽는 사람이 자신의 이야기처럼 느끼도록 하는 기법입니다. 요즘 온라인 스토어만 봐도 상품 상세 페이지에 스토리가 있어 감성을 자극하는데요. 홈쇼핑에 나오는 쇼호스트도 이런 스토리를 활용해 물건을 판매합니다. 저자가 말하는 이인칭 서술법을 적용해 물건 판매를 도우면 좋겠죠.

'의심될 때 버리기'도 카피라이터에게 중요한 요소인 것 같아요. 심혈을 기울여 만든 카피를 버리려면 너무 아깝겠죠. 그래서 수정을 해가면서 계속 가지고 가려고 합니다. 하지만 주위 사람들에게도 물어보고 스스로도 냉정하게 생각해 보면서 불필요한 부분은 과감하게 버리고 수정하는 용기가 필요합니다. 지금까지의 노력이 아깝다고 해도 카피의 본질은 판매에 연결되는 것이니 중요한 것에 집중해야겠죠.

전문 카피라이터가 아니더라도 이런 방법으로 차근차근 배워나간다면 즉각 매출을 올리는 카피를 만들 수 있겠죠. 요즘은 SNS를 활용해 판매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짧고 간결한 카피가 대세인 것 같습니다. 판매로 연결되는 카피를 만들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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