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마 하마 수학 박사의 똑똑한 숫자 쓰기 1 - 0부터 50까지 하마 하마 수학 박사의 똑똑한 숫자 쓰기 1
김리나 지음 / 창비교육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마 하마 수학 박사의 똑똑한 숫자 쓰기'는 2권 세트인데요. 1권에서는 선 긋기 연습부터 0~50까지의 숫자를 읽고 쓰고, 2권에서는 51~100까지의 숫자를 읽고 씁니다. 수의 개념을 이해하고 숫자의 모양을 인식하고 따라 쓰는 정도의 수준이라 숫자를 처음 배우는 유아부터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어요. 1권을 공부하는 중인데 아이가 좋아하네요. 교육 출판사인 창비교육에서 만들어서 더 신뢰가 갑니다.



알록달록 예쁜 스티커도 붙이면서 숫자를 배웁니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하죠.

유아는 아직 연필 잡기에 익숙하지 않죠. 바르게 앉는 방법, 연필 잡는 방법부터 알려주네요. 숫자를 쓰기 전에 선 긋기 연습부터 합니다. 이렇게 손힘을 기르는 것이 우선이니까요.



선 긋기도 직선, 곡선 등이 다양하게 나오네요. 동물 모양 점선 따라 그리기도 나와서 아이가 재미있어 합니다. 이렇게 재미있는 활동을 하고 나면 이 문제집을 재미있다고 생각하게 되겠죠. 이런 생각으로 숫자를 배우면 더 효과가 좋을 것 같네요.




숫자 쓰기와 연관된 활동이 나옵니다. 숫자를 쓰는 방향도 나오는데요. 처음부터 쓰는 순서를 익혀두면 모양도 예쁘고 쓰기도 쉽습니다. 숫자를 쓴 뒤에는 색칠하기, 수 쓰기 등 재미있는 활동을 하면서 마무리하는 구성입니다.




문제집 상단에 수학 지도 꿀팁이 나오는데요. 이 책의 저자인 김리나 박사의 수학 육아 비법이 적혀 있어요. 유아에게 숫자를 가르칠 때는 마음에 여유를 가지고 칭찬을 많이 해줘야겠네요. 성인에게는 너무 쉬워 보이지만 아이들에게는 어려우니까요. 이런 교재는 집에서 엄마와 함께 푸는 경우가 많은데, 막상 아이에게 어떤 말을 해줘야 할지 생각이 나지 않는 경우가 많죠. 그래서 이런 코너가 필요하더라고요. 엄마가 선생님이 되어 아이들을 지도하는 데 도움이 될만한 꿀팁이 많이 나오니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유아기에 반드시 형성해야 하는 수학 감각 훈련법, 기초 학습 형성 등을 다루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문제집 하단에는 숫자와 관련된 재미있는 활동이 나오는데요. 색칠하기, O 하기, 수 잇기, 개수 세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어 지루하지 않아요.


 

중간중간 복습 문제가 나오는데요. 수 쓰기, 색칠하기, 스티커 붙이기, 선 잇기 등 유아 수준에 잘 맞는 재미있는 문제가 많아요. 숫자 쓰기 교재라고 해서 숫자만 쓰는 중 알았는데 이렇게 재미있는 활동이 많으니 아이가 매일 꾸준히 공부하기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