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국어 어휘력 2 - 내신 만점을 위한 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이룸E&B 편집부 엮음 / 이룸이앤비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숨마주니어 문제집은 유명하죠. 중학국어 어휘력 1권을 완북하고 2권을 푸는 중입니다. 중학 2학년 필수 어휘 387개를 익힐 수 있는 문제집인데요. 한 달 정도면 완북이 가능한 분량이에요.




이룸이앤비 홈페이지에서 교재 학습 자료도 받을 수 있어요. 저도 새로운 교재를 구입하기 전에 홈페이지에서 교재의 종류나 수준을 확인하고 구입하는데요. 교재를 비교하거나 학습자료를 받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한자어, 개념어, 속담, 관용어, 한자성어, 순우리말이 수록되어 있고요. 시, 소설, 수필, 설명문, 논설문 등에 자주 나오는 주요 어휘를 정리한 문제집입니다. 배워야 할 필수 어휘를 차례에서 살펴봅니다.


 

먼저 시에 나오는 어휘를 배우네요. 시를 읽으면서 알아야 할 어휘를 정리해주니 시를 이해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같은 방법으로 다양한 문학, 비문학 작품 속에 등장하는 어휘를 살펴봅니다. 그냥 줄줄 읽고 넘어가지 말고 정독을 해야 효과가 있겠죠. 한자 표기도 함께 나오니 읽어보면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한글을 잘 알려면 한자도 필수적으로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어릴 때부터 따로 한자 공부도 필요한 것 같아요.



그냥 어휘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개념어 설명과 시험 출제 빈도도 짚어주니 학교 시험 준비에도 좋네요. 잘 읽어보고 넘어가야겠습니다.


 

어휘를 정리하고 확인 문제를 풀면서 점검해 봅니다. 놓친 부분이 있는지, 어려운 부분이 있는지 스스로 확인하기 좋네요. 초성만 보고 단어 쓰기, 뜻 찾아 쓰기, 밑줄 친 부분에 들어갈 한자성어 찾기 등 앞에 나온 어휘를 잘 읽어보면 풀 수 있는 문제들입니다. 이런 어휘들이 문장 속에서 어떻게 쓰이는지도 눈여겨봐야겠죠.




확인 문제를 풀고 나면 개념어 적용 문제가 나오는데요. 개념어를 이렇게 지문과 문제에 녹여내니 지금까지 어휘를 공부한 보람이 있게 잘 풀어야겠죠. 어휘만 공부하면 지루할 수 있는데 이런 문제가 계속 나옵니다. 문제집 구성이 좋네요. 확인 문제를 풀면서 앞에서 배운 어휘를 점검합니다.

아이가 개념어 적용 문제를 참 재미있게 푸네요. 문제 유형이 다양하고 지문이 재미있어서 아이가 잘 풀고 있어요. 정답해설지도 자세하게 잘 나와서 홈스쿨링하기 참 좋은 문제집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