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급수한자 익힘책 8급 스스로 급수한자
컨텐츠연구소 수(秀) 기획 / 스쿨존에듀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스로 급수한자 익힘책 8급입니다. 스스로 급수한자 시리즈는 총 3권인데요. 따라쓰기, 익힘책, 문제집 구성이에요. 문제집이 3권이라도 두께가 얇아서 분량은 많지 않아요. 따라쓰기 문제집으로 한자를 먼저 익힌 후 익힘책으로 복습하고 문제집으로 시험 대비를 하는 순서로 진행하면 될 것 같습니다.



차례를 살펴봅니다. 따라쓰기에서 다 배웠던 한자죠. 8급 시험에 나오는 50자입니다. 5일 동안 공부하고 그동안 배운 내용을 간단하게 복습하고 넘어가는 구성입니다. 한자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을 위한 책이다 보니 부수가 무엇인지도 알려주고 한자를 쓰는 순서도 알려 줍니다. 위에서 아래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세로획을 먼저 쓰기, 가운데 획은 먼저 쓰고 삐침은 나중에, 둘러싼 밖을 먼저 쓰기, 꿰뚫는 획은 나중에, 좌우에 삐침이 있을 때는 왼쪽 삐침 먼저 쓰기, 책받침은 맨 나중에 쓰기, 가로획과 세로획이 교차할 때 가로획 먼저 쓰기, 오른쪽 위의 점은 마지막에, 위쪽에 있는 점은 먼저 쓰기, 바깥쪽에 있는 점을 먼저 쓰기 등 한자 쓰는 순서는 처음부터 정확하게 알아둬야 혼돈이 없죠. 이렇게 쓰는 연습을 해야 한자를 바르고 예쁘게 쓸 수 있으니 잘 익히도록 합니다.

한자를 써 보고 관련된 문제도 풀어보는데요. 유아나 초등 저학년에게 알맞은 수준이니 천천히 공부하면 되겠습니다. 실제로 한자 급수 8급 시험장에 가 보면 유아, 초등 저학년 학생들이 많이 와요. 유아들도 다 합격하는 시험이니 한자 자체는 어렵지 않다고 봐야겠죠. 누구나 공부하면 합격이 가능한 시험이니 8급 한자를 배울 때 자신감을 가지고 공부하면 되겠어요. 처음부터 획순에 맞춰 정확하게 쓰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자를 반복해서 읽다 보면 자연스럽게 음과 뜻도 외우게 됩니다.




한자 50자를 다 배우고 나면 반대어, 사자성어 따라쓰기 등이 나옵니다. 꼼꼼하게 쓰면서 마무리합니다. 이렇게 다 풀고 나면 스스로 급수한자 문제집을 풀면서 실전 시험을 대비하면 되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