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그림찾기 말놀이 1 : 우리 동네와 학교생활 - 말이 술술 재미가 솔솔 숨은그림찾기 말놀이 1
하현주.책아책아 지음 / 로그인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숨은 그림 찾기와 말놀이를 함께 할 수 있는 재미있는 학습놀이북입니다. '우리 동네와 학교생활'을 주제로 다양한 그림 속 숨은 그림을 찾아보고 관련된 한글 공부도 할 수 있는 책이라 좋아요. 아이가 매일 재미있게 한두 장씩 풀고 있어요.



'우리 동네' 단원에서는 나의 가족, 반려동물, 도로의 탈 것, 가장행렬, 모자 가게, 슈퍼마켓, 동네 빵집, 가전제품, 치과 병원, 크리스마스 등에 관한 내용이 나오고, '학교생활'에서는 우리 교실, 학교 운동장, 신기한 도서관, 동화의 나라, 엉터리 음악회, 신체검사, 신나는 운동회, 미술 시간, 급식 시간, 요리 교실 등의 내용이 나옵니다. 아이들이 일상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친숙한 소재들이라 더 재미있네요.

보통 숨은 그림 찾기를 보면 전체적인 그림과 관련 없는 것들이 숨어 있어서 찾기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요. 이 책은 주제와 연관 있는 사람이나 동물, 사물 등이 그림 속에서 제 역할을 하고 있는 모습을 찾으면 되기 때문에 찾기 쉬워서 좋더라고요. 아이가 숨은 그림을 찾기 쉬우니 더 신나게 찾아보네요. 그림에도 유머가 가득해서 숨은 그림을 찾으면서 미소 짓게 됩니다. 숨은 그림 찾기까지는 글씨를 몰라도 그림을 보고 찾으면 됩니다.


뒷장은 글씨를 읽고 쓸 줄 아는 아이에게 유리한데요. 간단한 질문에 대한 답을 해 봅니다. 선 잇기, 빈칸 채우기, 일이 일어난 순서대로 쓰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앞에 나온 그림과 연관된 문제를 풉니다. 그 밖에도 스티커 붙이기, 색칠하기, 이름 짓기 등 아이들이 재밌어할 만한 활동이 계속 나와서 지루하지 않네요. 숨은 그림 찾기로 시작하니 놀이북 같은데 바로 이어서 한글 공부도 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네요. 공부를 놀이처럼 할 수 있어야 아이가 흥미를 잃지 않고 끝까지 잘 풀더라고요. 한글을 읽고 쓸 줄 아는 유아부터 초등 저학년 정도에 알맞은 수준인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