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반딧불이의 하루 : 첫 비행을 떠나요!
베스 사이센스 지음, 카트린 베네츠 그림, 홍명지 옮김 / 작가와비평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꼬마 반딧불 에디슨의 이야기네요. 에디슨은 드디어 첫 비행을 하게 됩니다. 비행 과정이 참 재미있네요.

꼬마 반딧불의 이름이 에디슨이라니, 빛으로 어둠을 밝히는 전구를 만든 에디슨이 떠오릅니다. 에디슨은 이름처럼 숲 속 동물들이 위험하지 않게 밤마다 불을 밝히는데요. 반딧불 가족의 밤 비행에 드디어 에디슨도 함께 하게 됩니다. 첫 비행이라니, 얼마나 긴장되고 신날까요. 에디슨은 비행을 시작하고나서 주위에 동그랗고 작은 빛이 가득한 것을 보게 됩니다. 에디슨 가족처럼 다른 반딧불 가족들도 비행을 하고 있는 것이죠. 그 덕분에 숲 속은 밝게 빛나고 동물들은 안심하고 활동할 수 있겠군요.

에디슨은 개구리들의 노래도 듣고, 꽃향기 가득한 동산도 구경합니다. 블루베리 나무를 발견하곤 블루베리를 한 입 먹어보기도 하네요. 가족들은 모두 블루베리를 맛있게 먹지만 에디슨은 신 맛 때문에 먹지 못합니다. 아직 아기이기 때문이지요. 웃음이 나는 대목입니다. 에디슨이 비행을 하면서 엉덩이 불빛이 계속 줄어드는군요. 무슨 문제가 생긴 걸가요? 에디슨은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가 비가 오기 시작하자 첫 비행을 끝내고 집으로 돌아갑니다. 에디슨은 침대에 누워 엄마에게 걱정거리를 이야기합니다. "엄마, 큰일 났어요! 제 엉덩이에 불빛이 사라졌어요." 그러자 엄마가 뭐라고 말씀하셨을까요.에디슨의 엉덩이 불빛은 어떻게 될까요. 즐거운 하루를 마치고 꿀잠을 자는 에디슨이 참 귀엽네요. 그림이 귀엽고 내용도 따뜻해 아이가 잠자기 전에 읽어줘도 참 좋은 유아 동화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