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 최강 플러스 대백과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디어 나왔습니다.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 최강 플러스 대백과입니다. 신비아파트 백과사전 격이라 아이가 너무 재미있게 보네요. 신비아파트에 나온 등장인물의 모습과 특징을 보여주니 캐릭터도 큼직하게 잘 보여서 좋습니다.



신비 금비가 나이가 많은 건 알고 있었는데 신비는 102살, 금비는 600살이라니 금비가 훨씬 오래 살았군요. 신비아파트 캐릭터 관계도도 보여주니 흐름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신비아파트에 나오는 무기도 총출동이군요. 요술큐브, 파워큐브, 고스트볼Z, 퇴마검, 금각철추 등 무기가 정말 많군요. 무기의 모습을 종류별로 보여주고 특징도 알려주니 재미있네요.

귀신들도 큼직하게 그려져 있는데요. 귀신의 종류, 스킬, 특징과 더불어 언제 등장했는지도 상세히 알려줍니다. 번개 악창귀는 엄청난 괴력과 강력한 전기 공격을 할 수 있고, 바람 웬디쇄웅귀는 차가운 얼음 폭풍을 일으키고 사슬 공격을 할 수 있다고 나와요. 귀신 그림이 하나하나 다 커서 무서울 것 같은데 아이는 잘 봅니다. 무섭지 않냐고 물어보니 진짜 귀신이 아니라서 괜찮다고 하네요. 저도 그림을 잘 살펴보니 아이들이 따라 그릴 수 있을 정도로 단순한 캐릭터도 있고, 화려해서 멋진 캐릭터도 있고 참 다양하네요. 각 귀신마다 귀여운 캐릭터도 하나씩 가지고 있어요. 동글동글 귀엽네요.

마지막으로 고스트 배틀이 다양하게 나오는데요. 그렌델은 음파로 공격을 막아내고, 번개 살음귀는 번개 초음파로 공격하지요. 비슷하지만 다르니 잘 알아두면 좋겠죠. 인어는 날카로운 손톱과 이빨로 공격하고, 번개 악창귀는 민첩함과 강력한 번개로 무장합니다. 이런 귀신들이 맞대결하면 누가 이길까요. 아이들이 상상해 볼 만한 고스트 배틀입니다.

귀신이라도 생각만큼 무섭지 않아요. 다들 사연이 있답니다. 사람이 사는 곳에는 여러 가지 사연이 있기에 귀신도 그렇게 생각하면 무섭지 않은 것 같아요. 마지막에는 신비아파트 퀴즈도 나오고 색인도 있어서 궁금한 귀신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신비아파트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참 좋은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