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Top) 사고력 수학 P1 - 수 / 도형 TOP 사고력 수학
천종현 지음 / 천종현수학연구소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TOP 사고력 수학 P단계입니다. 7~8세 수준이네요. 유아 사고력을 키울 좋은 문제집인 것 같아 선택했어요.










처음부터 생소한 문제가 나오죠. 폭탄 찾기인데요. 예전에 컴퓨터에 깔려있었던 지뢰 게임이 생각나네요. 아이에게 원리를 알려주니 어려워하면서도 잘 풉니다. 역시 덧셈 뺄셈만 나오는 평범한 문제집이 아니군요. 아이들의 사고력을 향상시키기 좋은 사고력 문제집입니다.





아이도 기존에 풀던 문제와는 많이 달라서 어떻게 풀어야 할지 잘 모르더라고요. 옆에서 조금씩 가르쳐주니 즐거워하면서 나름대로의 방법으로 푸네요. 아이가 스스로 생각해 보고 다양한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과정이 중요한 것 같아요.

드디어 스도쿠의 세계에도 입문했습니다. 4*4퍼즐인데요. 가장 기본이 되는 단계로 맛보기를 해봤어요. 이 문제집에 나오는 문제들은 그냥 보고 바로 풀기는 어렵고요. 문제를 읽어보고 어떻게 풀어야 할지 생각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아이도 평소에 풀던 문제집과는 달라서인지 재밌어하면서 새로운 문제를 어떻게 풀지 고민하네요. 권장 연령이 7~8세이니 예비 초등~초1 수준인데요. 그 연령에 적절한 문제 구성인 것 같고, 아이의 수준에 따라서 6세부터 풀어도 될 것 같아요.





문제집에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동영상 강의도 볼 수 있어요. 문제를 어떻게 풀면 좋을지, 부모님이 가르칠 때 필요한 팁이 나와있으니 아이와 같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