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쟁이 투자 마인드 - 평범한 직장인을 50억 자산가로 이끈 부의 비밀
부자각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범한 직장인이 50억 자산가가 되는 방법이 도대체 뭘까요. 월급쟁이로 살면서 투자를 하려면 어떤 부분을 공부해야하는지 잘 배워보겠습니다.



금수저가 아니어도 부동산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직장에 다니면서 투자를 하려면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시작하면 좋겠죠. 월급쟁이가 부동산 투자로 성공한 책들을 보면 대부분 직장이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급여가 높고 대출이 잘 나오는 덕분에 투자하기 수월하지요. 이 책의 저자도 삼성전자에 다니다가 공기업으로 이직했습니다. 여유로운 근무 시간을 활용해 투자를 한다니 탁월한 선택이네요.

우선 투자금을 모아야겠죠. 저자는 2013년에 2천만원을 들고 갭투자를 시작했습니다. 처음 몇 번은 부린이라 가격도 깎지 못하고 매수했습니다. 근처에 더 좋은 조건의 물건이 있었지만 매물을 보는 눈이 없어서 그냥 투자했지요. 그런 경험이 쌓여서 노력한 투자자가 되었습니다. 지금은 아파트 25채, 순자산 50억을 모았다고 합니다.

부동산을 매수할 때는 전국 아파트 향후 5년 공급량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매수를 하면서 매도 시점까지 고려해 세금을 계산해 전략적으로 투자하는 것이 좋고, 매도 시에는 머리가 아닌 어깨에서 판다는 생각을 하고 여러 부동산에 내놓는 것이 좋습니다. 부린이라면 관련 책도 많이 읽고 공부를 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부동산 투자는 언제나 '지금은 늦었다'라는 말이 많죠. 투자자들에게 갈수록 규제도 심해지고 있고, 지금은 금리까지 높아 시작하기 힘들어 보입니다. 하지만 이런 지적은 항상 있어왔고 그동안 부동산은 우상향해 왔습니다. 그런 걸 보면 용기있게 시작해보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