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다! 포토샵 디자인 수업 - 요즘 디자이너들의 실무 디자인 총집합!
강아윤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NS를 보면 예쁘게 편집을 잘한 사진을 보게 되는데요. 썸네일을 넣거나 자막을 넣는 등 퀄리티를 높이려면 포토샵은 필수겠죠. 포토샵은 따로 배워야 하는 줄 알았는데 이렇게 책 한 권으로도 배울 수가 있군요. 단기간 습득도 가능하다고 하니 꼼꼼하게 읽고 따라 해 봐야겠습니다.



포토샵 강사로 유명한 강에 윤 선생님의 책인데요. 맛보기 강의를 들어보니 귀에 쏙쏙 들어오고 이해가 잘 되네요. 


그런데 이렇게 유료 강의를 듣지 않아도 이 책 한 권이면 포토샵의 기초부터 시작해 실전까지 무난하게 할 수 있어서 가성비가 좋네요.

먼저 포토샵 무료 체험판을 설치하는 것부터 차근차근 알려줍니다. 7일 체험판이고, 계속 사용 의사가 없으면 7일이 경과하기 전에 해지하면 된다고 해요.




포토샵을 잘 하려면 기본기가 중요한데요. 책을 보면서 천천히 하나씩 따라 하다 보면 실력이 늘 것 같아요.



이 책에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무료 강의를 10강 들을 수 있는데요. 책을 보면서 들으면 더 이해가 잘됩니다. 카드 뉴스 디자인인데요. 이걸 어떻게 만드나 했더니 동영상을 보니 이해가 더 잘 되네요.


이런 식으로 하나씩 꾸며 나가면 됩니다. 이렇게 한두 개 만들어보면 자신만의 카드 뉴스도 뚝딱 만들 수 있겠죠.


 




 

책을 읽을수록 포토샵의 세계는 무궁무진하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 책에는 기본적인 부분이 나오니 잘 배워뒀다가 자신만의 감각을 살려 작품을 만들면 좋겠어요.


책 뒤편에는 단축키를 따로 정리해둬서 작업 시간 절약에 도움이 되네요. 이 책을 활용하면 하루 100분을 투자해 16회 만에 한 권을 끝낼 수 있다고 합니다. 2~3주 정도면 포토샵을 제대로 배울 수 있을 것 같네요. 가성비 좋은 책입니다. 주위에도 많이 추천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