딩동~ 말 도감 딩동~ 도감 시리즈
이원중 엮음, 권승세 감수 / 지성사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말 사진이 생생하게 살아있는 말 도감입니다. 말은 사극에서나 봤는데 이렇게 도감으로 만나니 신기하네요. 사진이 너무 멋져서 아이가 참 좋아하는 책입니다.




책의 첫 부분에 말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말은 5세가 되면 완전히 자라고, 평균 수명은 25~30년이라고 합니다. 말의 수명이 생각보다 기네요. 영화를 보면 어릴 때 조랑말을 선물 받아서 성인이 되어서도 좋은 친구로 지내던데 말의 수명을 생각하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말의 키를 재는 방법도 알려주는데요. 머리를 재는 것이 아니라 목과 등이 만나는 가장 높은 지점인 등선마루(기갑)까지의 높이를 잰다고 합니다. 사진에 말의 구조를 잘 나타내주니 참고하면 됩니다. 등선마루라는 단어도 처음 들었는데 사진을 보고 찾아보니 새롭네요.


책에는 다양한 나라가 고향인 다양한 종류의 말들이 나옵니다. 제주말에 익숙해서인지 다른 말들은 생소하게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말의 사진이 아주 역동적이죠. 갈기가 휘날리는 사진은 어떻게 찍었나 싶을 정도로 멋집니다. 얼룩 무늬가 있는 말, 아담한 말, 커다란 말, 잘생긴 말 등 종에 따라 특징이 있어요. 계속 넘기다가 제주말을 발견하니 정말 반갑더라고요. 저도 처음 보는 말이 많은데 아이는 더하겠지요. 아이가 말이 멋지다며 자주 넘겨봅니다. 사진 아래에 설명이 짧게 나오니 아이들이 편하게 읽기 좋습니다. 다양한 말을 선명한 사진으로 만날 수 있는 재미있는 말 도감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