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다! 뚝딱뚝딱 내 컴퓨터 문제 해결 - PC 고장 수리 및 윈도우 활용 팁 된다! 업무 능력 향상 200%
김승연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크고 작은 문제를 겪게 되는데요. 이 책 한 권이면 대부분의 문제가 해결될 것 같네요. 평소에도 읽어두고, 문제가 생겼을 때도 읽어보면서 내 컴퓨터는 자가 수리를 해보면 좋겠습니다.

PC 문제의 90%는 이 책으로 해결된다는 문구를 보니 마음이 든든하네요. 이제 책을 잘 읽어보고 컴퓨터에서 가까운 곳에 두고 참고해야겠어요.




책 속에는 QR코드가 있어서 동영상 강의도 함께 볼 수 있어 따라 하기 편해요. 저자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보여주니 참 좋더라고요. 이 책에는 PC 고장 수리법, PC 설정 가이드, 인터넷 작업이 빨라지는 브라우저 꿀팁, 윈도우 10 설치와 초기화, 업그레이드 등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보가 가득 담겨 있습니다.

책에 나온 설명을 읽어보고 하나씩 따라 해 봤는데요. 먼저 컴퓨터의 사양을 확인하는 것부터 시작했어요. 내 컴퓨터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어야 문제를 미리 예방할 수 있고, 문제 발생 시 대처도 빠를 것 같습니다.


 

인터넷 연결이 느릴 때가 간혹 있는데요. 이럴 때는 인터넷 가입 상품을 확인하고 속도를 측정해 보라고 합니다. 인터넷 속도를 개인이 측정할 수 있는지 처음 알았어요. 이렇게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는 정보가 가득합니다.

인터넷 속도를 직접 조절할 수도 있는데요. 책에 나온 대로 따라 하기만 하면 되니 참 편리하네요.


 



책에 브라우저 핵심 단축키를 정리해서 표로 만들어 놓았네요. 이런 팁 유용한데요. 단축키를 알아두면 시간도 절약되고 편하죠. 매번 잊어버리는데 꼭 필요한 몇 가지는 기억해둬야겠어요.


윈도우 10 설치와 초기화, 업그레이드 방법도 자세히 잘 나와 있어요. 초보자도 따라 할 수 있도록 설명이 자세하게 잘 나와있어요. 책 중간중간 QR코드가 나오니 클릭해서 영상을 보면서 따라 하면 누구나 컴퓨터 관리와 수리를 쉽게 할 수 있는 점이 참 좋습니다.


컴퓨터 부품의 종류와 구매 요령도 알려 주는데요. 사양이 다양해 어렵다고 느껴지지만 대강이라도 알아두면 컴퓨터를 업그레이드할 때 도움이 되겠죠. 다음에는 업그레이드를 직접 해보고 싶네요. 책을 읽고 영상을 보고 나니 자신감이 생깁니다.




저자가 운영하는 카페를 방문해 보니 다양한 정보가 있네요. 여기서 컴퓨터에 대한 웬만한 궁금증은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질문을 올리면 답변도 받을 수 있어 유용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