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한 번만 더! 미운오리 그림동화 5
나오미 존스 지음, 제임스 존스 그림, 김여진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딱 한 번만 더!' 제목이 친근하네요. 아이들은 재미있을 때 이렇게 외치죠. 딱 한 번만 더 하겠다고요. 책에는 어떤 내용이 나오길래 딱 한 번만 더 하겠다고 하는 걸까요. 내용이 궁금해집니다.

표지를 보니 여러 가지 도형이 나오네요. 왼쪽에는 사각형과 육각형이 탑을 쌓고 있어요. 안정적이죠. 오른쪽에는 동그라미, 세모, 마름모 등이 탑을 쌓고 있어요. 이 탑은 불안정하고 금세 무너져 내리는군요.




동그라미는 네모와 육각형이 쌓은 탑이 부러웠어요. 그래서 다른 친구들에게 함께 탑을 쌓자고 말합니다. 책에 도형들의 모양과 특징이 잘 나옵니다. 이 책에는 동그라미, 세모, 마름모 도형들이 탑을 쌓으려 노력하는 이야기가 재미있게 나와요. 원래 모양이 있으니 탑을 쌓기는 쉽지 않지요. 그래서 운동도 하고 공부도 합니다. 딱 유아 수준에서 생각하니 너무 귀엽네요. 탑 쌓기를 위해 이런저런 방법을 궁리하는 모습이 기특합니다. 탑을 쌓기 위해 시소, 트램펄린 등을 활용하는 장면도 재미있어요.

동그라미는 포기하지 않고, '딱 한 번만 더!' 생각하고 실행하기를 반복하다가 기발한 생각을 해냅니다. 이건 저도 생각 못 했던 방법인데요. 역시 다른 각도에서 생각해야 해결 방법이 나오는군요. 앞으로 AI와 함께 살아갈 우리 아이들은 창의력이 있어야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 텐데요. 아이들의 창의력을 키워주기 위해서는 획일화된 교육보다는 새로운 생각을 장려하는 분위기를 만들어주면 좋겠어요. 이 책도 수학 동화인 줄 알고 읽었는데 수학뿐 아니라 과제 몰입도, 끈기, 협동, 창의성 등도 배우고 느낄 수 있는 책이었어요. 진정한 융합 도서네요. 유아용으로 참 좋은 그림책입니다. 주위에도 많이 추천하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