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세로 낱말퍼즐 (스프링북) - 어른을 위한 고급 어휘력
박찬영 지음 / 시간과공간사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른을 위한 퍼즐이라니 반갑네요. 항상 아이들 것만 보다가 저를 위한 퍼즐북을 만나니 기분이 좋습니다. 하루에 한두 장씩 풀면서 두뇌회전도 하고 어휘력도 높일 수 있어 참 좋네요.

표지에 이 책의 목표가 잘 나와 있네요. 스트레스 해소, 심심풀이, 졸음 안녕, 고급 어휘, 고사성어, 두뇌계발 등 많은 장점이 있어요.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기에도 좋겠죠.




1회는 쉬울 거라고 생각하며 풀어봤는데 생각보다 어렵네요. 고사성어의 경우에는 생각이 날 듯 말 듯 한 것도 있고, 아예 모르는 것도 있었어요. 그래서 뒤편 부록에 나오는 사자성어 해설을 참조하기도 했네요. 오랜만에 십자말 퍼즐을 풀어보니 참 재미있습니다. 어릴 때 많이 풀었는데 이렇게 어른을 위한 어휘력 퍼즐이 나와서 너무 좋네요. 칸을 하나씩 채워나가면서 평소에 잘 쓰지 않던 어휘도 생각해 볼 수 있어 유익했어요.




요즘 문해력이 중요한 화두가 되고 있죠. 문해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고급 어휘도 알아야 하고, 낱말이 문장 속에서 어떻게 쓰이는지도 알아야 하는데요. 우리 말에는 한자가 많으니 한자도 많이 알면 좋습니다. 이렇게 퍼즐을 풀다 보면 문해력도 저절로 좋아질 것 같네요. 다른 건 다 알겠는데 사자성어에서 자꾸 막히네요. 학교 다닐 때 공부하고 지금까지 잊고 있었던 사자성어를 떠올려보니 재미있습니다.

뒤편 부록에는 고사 성어 풀이가 나와 있습니다. 이 책에 나온 고사 성어가 총 368개나 되니 평소에 조금씩 읽어보는 것도 좋은 공부가 되겠네요. 어른을 위한 낱말 퍼즐에 잘 맞는 책이네요. 고급 어휘력 향상을 기대하며 매일 꾸준히 풀어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