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 독해 한국사 1 - 선사시대 ~ 남북국시대 31 독해 한국사 1
정흥태 지음 / 삼일인포마인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일 독해 후 1일 정리하는 구성이라 '31 독해'입니다. 요즘 독해 문제집이 많은데 한국사에 관련된 지문을 읽고 문제를 푸는 독해 문제집이라 독해+한국사 공부가 동시에 되는 기특한 문제집이네요. 하루 한 장 정도 풀면 한 달이면 완북이 가능한 분량이라 부담 없는 것도 장점입니다.

초등 한국사 관련 지문으로 독해력을 높이고 한국사 능력 검정 시험까지 도전하면 좋겠어요. 31독해 한국사 시리즈는 6권인데요. 그중 1권을 풀어봤어요. 1권은 선사시대 ~ 남북국시대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이 문제집에서 배우는 내용을 살펴봅니다. 3일 동안 개념 공부를 하고 1일은 핵심정리 및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대비 문제를 푸는 형식입니다. 독해와 시험 대비가 되는 문제집이라 일석이조네요. 1권에서는 선사 시대, 삼국 시대, 남북국 시대를 정리해 볼 수 있습니다.

지문이 가독성이 좋아요. 한국사에 관련된 지문이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나오니 아이들이 편하게 읽을 수 있습니다. 관련된 자료를 선명한 사진으로 제공해 이해를 돕네요. 지문 아래쪽에는 '생각 더하기'코너로 지문에 관련된 내용을 보충 설명도 해줍니다. 지문을 읽고 나면 관련된 문제를 풀어보는데요. 다양한 문제를 풀면서 독해 능력도 기를 수 있어요. 문제가 재미있어서 좋네요.


 

3일 동안 지문을 읽고 문제를 푼 다음, 핵심정리를 하면서 복습을 하는데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대비 문제도 풀면서 실전에서는 문제가 어떻게 나오는지 감을 잡을 수 있네요. 기출문제를 보니 한국사의 내용을 단답식으로 외우기보다는 전체적인 맥락을 알아야 풀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정답풀이집에 해설이 꼼꼼하게 잘 나와있어 도움이 됩니다. 아이가 푸는 한국사 문제집을 많이 봤는데 31독해 문제집이 분량도 적당하고 문제도 재미있네요. 독해 능력도 함께 높일 수 있다고 하니 만족스럽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