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 초등 국어 4-2 (2024년용) - 미래엔 교과서 길잡이 초등 초코 기본서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엔 출판사는 교과서를 만드는 곳이라 더 신뢰가 가죠. 미래엔 초코 시리즈가 유명해서 아이 국어 문제집으로 골랐어요. 초코처럼 달콤한 공부가 되길 바랍니다.

국어기본서로 좋은 문제집이라 예습용으로 준비했어요. 아이가 재미있게 풀어서 만족합니다.





초등에서 고등까지 배우는 국어 학습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좋네요. 초, 중, 고 국어는 이런 과정을 거치는군요.








중요한 개념을 이미지로 이해하는 '그림으로 개념 탄탄'입니다. 간단한 확인 문제가 있으니 풀면서 개념을 정리할 수 있어요.



'독해로 교과서 쏙쏙'에서는 교과서 지문을 읽고 다양한 문제를 풀게 되는데요. 교과서 문제, 중요, 서술형 등 문제 유형이 다양해서 마음에 듭니다. 이런 문제들을 풀어보면 아이가 개념을 정립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지문을 읽고 문제를 분석하면서 출제자의 의도도 파악하는 단계까지 갈 수 있으면 참 좋겠네요. 글의 흐름도 이해하고 문제를 어떻게 풀어야 하는지도 안다면 백전백승이겠죠.


 


지문에 나오는 낱말 중 어려운 것은 낱말 풀이로 도움을 줍니다. 간단한 독해 문제를 풀면서 지문을 전체적으로 이해하기도 좋아요.


 

단원 평가에서는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토대로 응용문제를 풀어보는데요. 학교 단원 평가 대비용으로도 참 좋네요.


 


QR코드를 찍어 문제 풀이 동영상도 볼 수 있어요. 홈스쿨링을 할 때 이런 강의를 들을 수 있으면 효과가 배가 되더라고요. 엄마가 해줄 수 없는 부분을 전문 강사의 강의로 채워줄 수 있어 만족스럽습니다.


 


지금까지 배운 어휘와 문법을 점검하는 '어휘 뚝딱'입니다. 어휘를 문장 속에서 어떻게 써야 하는지, 정확한 뜻은 무엇인지 살펴볼 수 있어 좋습니다. 고급 어휘도 많이 알아야 공부뿐 아니라 일상 대화에서도 부족함이 없겠죠. 초코 국어는 이번에 처음 접했는데 유명한 이유를 알겠네요. 국어시험대비용으로도 좋은 초등국어교과서문제집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