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마 하마 온수학 하마 1학년 A단계 하마 하마 온수학 하마
김리나 외 지음 / 창비교육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마 하마 온수학 하마 시리즈는 예비초등 4권, 1학년 4권, 2학년 4권 세트로 나와있어요. 목차를 살펴보니 아이에게는 1학년 단계가 잘 맞을 것 같아 선택했습니다.

표지가 귀엽네요. 이 문제집으로 사고력, 연산력, 창의력을 기를 수 있다고하니 기대됩니다.




1학년 수준에서 배울 내용을 살펴봅니다. A단계~D단계까지 단계별로 풀면 되겠어요.

A단계에서는 10까지의 수, 20까지의 수, 100까지의 수를 알아보고 한 자리 수 덧셈까지 공부합니다. 이 정도는 유치원에서도 배우는 내용이라 예비 초등 단계인 유아들도 풀 수 있을 것 같아요. 내용을 살펴보니 숫자뿐 아니라 글자를 쓰는 문제도 있어서 한글을 어느 정도 쓸 줄 알아야 제대로 풀 수 있겠더라고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티커 붙이기도 있고 구성이 재미있네요. 문제가 컬러풀해서인지 지루해하지 않고 잘 풀고 있어요.




수 세기, 스티커 붙이기, 선 잇기, O하기 등 유아 수준에도 좋은 구성이죠. 1학년 단계이지만 수를 아는 유아용으로도 좋습니다. 사실 1학년 수학은 이 정도 수준으로 시작합니다. 그래서 1학년 1학기 수학이 쉬워요. 유치원에서 배우는 정도의 수준이니 겁먹지 말고 천천히 풀면 됩니다.

연산력 하마 파트인데요. 단순한 연산 문제가 아니라서 참 좋네요. 아이가 생각하면서 풀만한 문제들이 많으니 차분하게 풀도록 격려하고 있어요.

우선 문제를 스스로 읽고 풀어야하기 때문에 한글을 읽고 쓸 줄 아는 아이가 풀면 좋은 문제집입니다. 단순한 문제의 반복이 아니라 서술형, 창의력 문제들이 많으니 아이의 수학 사고력을 키우기 좋네요. 아이가 재미있게 잘 풀어서 만족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