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글씨판 슈퍼 스도쿠 100문제 기초 슈퍼 스도쿠 시리즈
오정환 지음 / 보누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투리 시간을 알차게 보내는 데 스도쿠 퍼즐만한 것이 없죠. 아무 생각 없이 풀 수 있는 쉬운 단계부터 초긴장하고 집중해서 풀어야하는 단계까지 다양해서 여러 단계의 스도쿠 퍼즐을 번갈아가며 푸는 편입니다. 이번에 만난 스도쿠 퍼즐 책은 큰글씨판이라 더 좋은데요. 퍼즐 칸이 큼직해서 아이들과 어르신에게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어르신의 치매 예방으로도 참 좋은 퍼즐책입니다.

스도쿠 기초 단계라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성인이라면 금방 풀 수 있을 정도의 수준이니 시간날 때마다 풀면 되겠네요.




스도쿠 퍼즐을 푸는 방법을 모르는 입문자를 위해 가이드가 나옵니다. 이 정도 가이드만 몇 장 읽어도 누구나 스도쿠를 풀 수 있는 걸 보면 스도쿠는 참 실용적인 퍼즐인 것 같습니다. 유아나 어린이들은 3*3, 4*4 퍼즐 정도로 시작하면 좋고, 성인은 6*6으로 시작하거나 9*9를 바로 시작해도 좋은데요. 이 책에는 9*9퍼즐이 100문제 나옵니다. 한 장에 두 문제가 나오니 하루에 한 두장 정도 풀면 적당하겠네요.

퍼즐판이 큼직해서 마음에 듭니다. 칸에 숫자를 몇 개 적으면서 풀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칸이 크면 숫자를 너무 작게 적지 않아도 되니 편하겠어요. 스도쿠를 많이 풀다보면 빈 칸에 숫자를 적지 않고도 바로 머리 속에서 풀어서 숫자만 적는 경지에 다다를 수 있을까요. 그런 날이 얼른 오면 좋겠습니다.

스도쿠 퍼즐은 풀면서 머리도 식히고 두뇌 회전도 할 수 있어 참 좋죠. 이 책에는 하단에 좋은 글귀가 나와서 더 좋네요. 속담이나 격언이 나옵니다. 퍼즐이 100개니 글귀도 100개네요. 이런 글귀들을 읽으면서 감동을 받기도 하고 마음을 다잡기도 하지요. 놀거리, 읽을 거리가 함께 있어 일석이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