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을 창업하려면 우선 아이템 선정이 필요합니다. 어떤 아이템이 나와 잘 맞는지, 시장의 흐름과 소비 트렌드는 어떤지 분석한 후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시장을 세분화해 목표 고객을 선정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어떤 고객을 대상으로 할지를 정해야 가격, 이미지 등을 고려해 사업 계획을 세울 수 있겠죠. 홍보도 그에 맞게 할 수 있어 낭비되는 부분을 많이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팁도 많은데요. 슬로건을 정하는 방법과 상세 페이지 작성 방법 등 꼭 필요한 정보도 담겨있습니다. 고객 유입을 위해 검색에도 심혈을 기울여야 하는데요. 검색엔진최적화를 통해 고객 유입을 유도해야한다고 하네요. 쇼핑몰의 메인 페이지, 상세 페이지와 게시판 답변 등에서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형태로 만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타이틀에 대표 키워드를 입력하고 본문 내용 중 최초250글자가 특히 중요하므로 글자 크기의 조절과 키워드 반복 횟수, 반복 거리를 조정해 글을 작성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 다음에 동영상, 이미지 등을 삽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글자 크기도 H1~H6 사이로 나타내면 좋고 강조하고 싶은 글씨는 글자 크기, 색깔 등을 바꿔 작성하면 검색될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이미지 업로드 시 설명 문구를 필히 삽입하고, 내부 링크나 타사이트 링크도 활용하면 좋습니다. 이런 세세한 부분도 알려주니 마음이 든든합니다.
쇼핑몰은 누구나 창업할 수 있기에 꼼꼼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나만의 원칙을 세워 사업 계획서를 잘 만들어보고 확신이 섰을 때 시작해야 실패하지 않겠죠. 이 책은 쇼핑몰을 창업하기 전 기획 단계부터 쇼핑몰을 운영하며 고객을 응대하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쇼핑몰 운영의 전 과정을 다 보여주네요. 쇼핑몰 창업을 준비 중이거나 이미 운영 중인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