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닝, 클릭만으로 만드는 나만의 웹툰
조원정 지음 / 위키북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심심할 때 웹툰을 보면 참 재미있죠. 웹툰은 도대체 어떤 실력자들이 만드는 건지 궁금해지기도 하는데요. 이 책은 누구나 쉽게 웹툰을 만들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림 솜씨가 없어도 웹툰을 만들 수 있다니 신기하네요.




이 책에서는 투닝 웹사이트에 접속해 쉬운 방법으로 웹툰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는데요. 투닝이 플랫폼이 되어 짧은 시간에 웹툰을 만들 수 있습니다. 투닝은 PC나 모바일 모두 사용 가능하지만 PC 환경에서 사용하는 것이 더 편리합니다. 투닝에서 제공하는 사진 외에도 개인적으로 저장한 사진을 쓸 수도 있다고 하네요.

따로 캐릭터나 배경을 그리지 않아도 투닝에서서 제공되는 캐릭터를 활용해 웹툰 제작이 가능하다니 신기하죠. 캐릭터의 표정, 동작 등을 고르고 말풍선을 활용해 하고 싶은 말을 적을 수 있어요. 배경화면도 검색해서 고를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웹툰을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스토리가 있다면 바로 도전해 볼 만하네요.

책 속에는 투닝을 활용한 학교 일상툰 공모전 수상작품들을 보여줍니다. 웹툰 기획안을 쓴 뒤 투닝 프로 서비스를 이용해 제작한 것인데요. 선생님과 학생들이 쉽게 만든 웹툰이라 이런 방법으로 만들 수도 있다는 것을 참고하기 좋네요. 자신이 나타내고자 하는 내용을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 좋습니다. 우리가 많이 접하는 전문 작가의 웹툰과는 거리가 멀지만 직접 그림을 그리지 않고도 웹툰 제작이 가능하니, 아이디어는 있는데 그림 솜씨가 부족한 사람들이 웹툰 입문용으로 시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학생이라면 학교 과제에도 짧은 웹툰을 활용해 재미있게 발표하면 좋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