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수학 만점왕 어린이 스도쿠 : 초급 (스프링) 초등수학 만점왕 어린이 스도쿠
베이직콘텐츠랩 지음 / 키즈프렌즈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스도쿠를 좋아해요. 스도쿠 책을 여러 권 구입해 보고 느낀 건, 자신의 수준에 맞는 걸로 해야 재미있게 끝까지 풀 수 있겠더라고요. 어린이는 어린이용 스도쿠 책을 추천합니다.

초등수학 만점왕 시리즈군요. 어린이 스도쿠는 초급, 중급, 고급 이렇게 3단계가 나와요. 스도쿠 입문하는 어린이라면 초급이 무난합니다. 총 200 문제가 나오니 스도쿠를 경험하는 분량으로 충분합니다. '우리 아이 수학적 창의력과 문제 해결력을 키워 주는 숫자 퍼즐'이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오네요. 스도쿠는 어린이나 성인 모두에게 좋은 퍼즐이죠. 두뇌 회전에도 좋고 관찰력을 기르는 데에도 좋더라고요.




3*3 퍼즐, 4*4 퍼즐, 6*6 퍼즐이 나옵니다. 이 정도면 쉬운 단계죠. 이제 스도쿠를 시작하는 아이들을 위한 책이니 문제를 풀기 전에 스도쿠 소개부터 합니다. 스도쿠를 푸는 방법을 자세하게 설명해 주네요. 잘 읽어보고 풀면 됩니다. 아이가 유치원 다닐 때 3*3 퍼즐을 풀면서 스도쿠에 입문했었는데 역시 쉬운 수준이죠. 이렇게 쉽게 시작해야 아이들이 흥미를 잃지 않고 계속 도전할 수 있겠죠.


안을 훑어보니 마지막 단계인 6*6 퍼즐도 어렵지 않더라고요. 말 그대로 초급용이라는 수준을 벗어나지 않고 끝까지 쉽고 재미있게 풀 수 있도록 잘 만들었네요. 스프링 형식이라 한 장씩 뜯어서 가지고 다니면서 외출 시에도 조금씩 풀 수 있어요. 스도쿠는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기 좋더라고요. 초급용은 유아나 초등 저학년용으로 좋을 듯해요. 다 풀고 나면 중급용으로 수준을 올려보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