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을 줄게 1
김계란 지음 / 네이버웹툰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아하던 웹툰이 책으로 발간되면 읽어보곤 하는데요. 웹툰 화면을 손가락으로 올리며 보는 것과 종이 책장을 넘기며 보는 느낌은 참 다릅니다. 책으로 보니 좀 더 느긋하게 읽으면서 생각을 할 수 있어 좋네요.

책으로 보니 좀 더 느긋하게 읽으면서 생각을 할 수 있어 좋네요.




'1을 줄게'는 19금 웹툰입니다. 성인용 웹툰을 네이버에서 볼 수 있다니 신기한데요. 그림체가 워낙 예뻐서 야하다기보다는 섹시한 느낌입니다. 논란이 될만한 중요 부위는 자세히 그리지 않아서인지 충격적인 수준은 아닙니다. 30대 여자와 20대 남자의 만남, 요즘 드라마에도 많이 나오는 연상연하 컨셉이네요. 물론 나이 차이가 좀 나긴 합니다. 무려 10살 차이인데요. 서른네 살 하늘은 안정적인 남자를 만나 결혼할 계획이라 마음이 가는 썸남 연하남 해림에게는 거리를 두네요.

제목에 나오는 1이 무엇인지는 아직 나오지 않습니다. 하늘은 사주를 보러 갔다가 소원 부적을 사고 '다음 사람이 마지막 사랑이 되게 해주세요'라는 소원을 빌게 되는데요. 그 이후로 자신과 다른 사람의 몸에 새겨진 숫자를 보게 됩니다. 0~99까지 다양한 숫자가 하늘의 눈에만 보이고, 그 숫자가 줄어들기도 합니다. 하늘은 이 숫자가 사랑이나 연애, 운명 등에 관련되어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자신의 목에 보이는 1을 소중하게 쓰려 합니다. 하지만 그 숫자가 왜 줄어드는지, 정체가 무엇인지는 아직 밝혀내지 못했습니다. 저도 정말 궁금하네요.

웹툰도 찾아봤는데 책으로 보는 것과 느낌이 다르네요. 웹툰과 책의 같은 장면을 비교해 보니 모두 화질이 좋고 보기도 좋습니다. 책은 소장용으로 구입하면 좋을 듯해요. 하늘과 해림은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숫자는 도대체 무엇인지 언제쯤 알 수 있을까요. 웹툰도 정주행하고 책 2권도 구입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