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 2 - 글 읽기 능력 향상을 위한 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김영신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참 좋아하는 독해 문제집입니다. 숨마주니어 중학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 1권을 완북하고 2권을 풀고 있어요. 한창 1권을 풀고 있을 때 아이가 중학생인 지인을 만났는데 이 문제집을 추천하더라고요. 그래서 우리 아이도 풀고 있다고 했더니 지인이 선택 잘했다고 칭찬해 줬어요. 비문학 독해 연습 시리즈가 지문이 재미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한다고 해요. 역시 좋은 문제집은 가만히 있어도 소문이 날 수밖에 없네요.

아이가 1권을 다 풀고 나서 2권을 사달라기에, 2권은 중학교 2학년 수준이라 조금 어려울 수도 있다고 말해줬어요. 아이가 한두 장 풀더니 확실히 1권보다는 조금 어렵다고 하네요. 그래도 계속 풀고 싶다면서 열심히 푸는 중입니다. 지문이 재미있대요.




문제집과 정답해설북 구성입니다. 정답해설북이 정말 꼼꼼해서 홈스쿨링 교재로 좋아요.

차례를 살펴봅니다.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에 관련된 지문입니다. 비문학 지문은 문학 지문과는 다르게 접근해야 하지요. 지문이 딱딱할 수 있지만 이런 지문도 요점을 잘 파악해서 문제를 푸는 방법을 공부합니다.

 

지문을 읽으면서 분석하고 질문에 적절한 답을 찾아가는 과정입니다. 한 지문에 문제는 2~3개 정도 나와요. 적절한 구성이네요.




어려운 어휘는 지문 왼쪽에 나와있으니 참고하면서 읽으면 됩니다.

비문학 지문은 사실적 사고와 관련된 내용이 기본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문제를 풀면서 추론적, 비판적, 창의적 사고가 발달한다고 하니 참 좋네요. 문제집을 풀면서 아이의 문제 해결 능력이 향상되길 기대해 봅니다.


 

문제 하단에는 독해의 기초 TIP이 나오는데요. 아이가 문제를 풀 때 참고하면 좋은 내용들이니 꼭 읽어봐야겠죠.


 

중간중간 복습용 어휘 테스트가 나옵니다. 지금까지 배운 어휘를 다시 한번 떠올리면서 정확한 뜻을 알고 넘어가는 건데요. 사전에 나오는 어휘들이 문장 속에서 어떻게 쓰이는지도 확인할 수 있어 좋습니다.




사진에 교재와 정답 해설지를 함께 담아 봤어요. 교재가 한 장이면 정답 해설지도 똑같이 한 장을 할애해서 지문 분석부터 문제 풀이까지 꼼꼼하게 해 줍니다. 이렇게 자세하게 나와있으니 홈스쿨링용으로 정말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