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결혼 - 와서 보라 우리의 결혼을 연애 + 결혼 + 육아 책 시리즈
김종필.정신실 지음 / 죠이선교회 / 201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대 중반이 지나고 나니 결혼에 대한 생각도 깊게 하게 되고, 결혼에 대해 많이 공부를 해야겠다라는 생각으로 이 책을 골랐다.
책 표지부터 즐거운 결혼생활을 하고다는 것을 팍팍 티내주셨다. 나도 결혼하면 이 책의 저자님들처럼 즐거운 결혼생활을 하고싶다는 생각을 하며 책을 읽었다.

이 책은 부부가 작가이다. 한 챕터당 남편, 부인의 이야기가 따로따로 있어서 보기 재미있었다. 단 이책은 기독교성향이 굉장히 강하기 때문에 기독교가 아닌 사람은 거부감이 들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도 무교인데, 계속 기독교이야기가 나와서 이해못하는 부분도 있었지만, 결혼에 대한 도움도 많이 받았다.

20년넘게 서로 다른 환경에서 자란 두사람이 만나서 한평생을 함께 살아간다는 일은 쉽지만은 않을 것이다. 내 생각에는 결혼생활을 즐겁고 행복하게 평생 유지하는 방법은 서로 양보하고 맞춰주는 것이 아닐까싶다.

인생에 있어 함께 할 동반자는 굉장히 중요한 사항이다. 그래서 좋은 배우자를 만나는 일은 어렵고도 중요한 일 같다. 아직 내가 언제 결혼할지는 모르겠지만, 이 책을 읽고 좋은 배우자와 평생을 행복하게 살고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결혼부터 양육까지 이 책에는 결혼생활에 대한 정보와 이야기가 참 많이 나와있다. 싸움, 돈, 일하는 엄마 등 모든 사람이 생각하는 결혼에 대한 고민거리들도 다루고 있다.

결혼을 앞두고 있거나, 결혼을 했거나, 아직 안했거나.. 한 번 쯤 읽어볼 만한 책이다.
아직 결혼을 안해봐서 잘은 모르겠지만, 결혼생활이 늘 행복할것같지만은 않다. 
후에 결혼을 한다면 좋은 배우자를 만나 행복하게 함께 맞춰나가면서 소소한 행복을 찾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