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제표 쉽게 읽기 - 작성은 어려워도 읽기는 쉬운
이창희 지음 / 삼일인포마인 / 2018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재무제표 쉽게 읽기


나는 현재 금융회사를 다니고 있다. 그래서 법인의 재무제표를 볼 기회는 많지만, 자세한 내용을 볼 줄은 모른다. 이익이 있는지, 자산이 얼마인지 등.. 기본적인 것만 볼 줄 알고, 다른 세부 항목들은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어서, 재무제표를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업무에 도움도 되겠지만, 알아두면 나중에 주식투자나 그 기억을 분석할 때에도 도움이 될 것같은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의 저자는 공인회계사이며 회계법인 근무 경력도 있어서 더 믿음이 갔다. 회계는 어렵게만 생각해는데, 이 책을 통해 쉽고 재밌게 회계의 기본을 알게되었다. 재무제표에는 수많은 항목이 존재한다. 이 많은 항목들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쉽게 예를 들어주며 설명이 되어있기 때문에 비전공자인 나도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가끔 어려운 부분도 있었지만, 2~3번 정독하니 이해가 되었다.


업무에도 도움이 될 것 같지만, 요즘 주식에도 관심을 갖고 있는데, 주식투자에도 요긴하게 쓸 수 있을 것 같다. 기업의 가치를 판단하는데 재무제표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매출액이 크다고 꼭 좋은 기업은 아니다. 부채가 많을 수도 있고, 순이익은 마이너스가 되기도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정확히 기업을 알려면 재무제표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볼 줄 알아야 한다.


앞으로 기업의 재무제표를 보게 되어도, 더 많은 내용을 알 수 있을 것 같다. 재무제표를 잘 몰랐던 나에게 큰 도움이 된 책이다. 재무제표를 배우고 싶은 사람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