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사장, 성공할 수밖에! - 최고의 창업 성공 비법은 여자다
허지영 지음 / 유노북스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자 사장, 성공할 수밖에! 

이 책의 저자는 10년 동안 승무원으로 근무하고, 결혼과 출산 후에 경력 단절의 시간을 보냈다. 하지만 창업을 통해 성공한 여성 사장이다. 여성들에게 희망을 주고, 창업하는 것이 힘든 것만은 아니라는 것을 알려진다. 결혼과 출산으로 경력이 단절되고, 경제권이 사라지고 자존감이 낮아진 여성들이 보고 용기를 얻었으면 하는 책이다.

요즘 평생직장이 없어졌다. 회사를 다니고 있지만, 언제까지 다닐 수 있을까.. 게다가 잘나가는 커리어우먼들도 결혼과 출산을 하게 되면 직장을 그만두고 경력단절을 겪게 되는 일이 많아졌다. 우리가 지금 현재 회사를 다니고 있더라도 현재에 안주하면 안 될 것이다. 대비책을 마련해야 할 것이다. 나도 지금 회사를 다니고는 있지만 창업을 꿈꾸고 있다. 그래서 이 책을 흥미롭게 읽었다.

창업, 하지만 쉽게 생각해서는 안된다. 정말 간절함이 있어야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창업은 결코 만만치 않다. 비가오나 눈이오나 더우나 추우나 자신의 일을 쉬지 않고 성실하게 열심히 일해야 한다. 

노는 물을 과감히 바꿔라. 삶을 바꾸고 싶다면 어울리는 사람도 달라져야 한다. 현실을 한탄하고 모든 책임을 사회에 돌리는 무책임한 사람들과 멀어져야 한다. 사람은 주위 사람들과 비슷하게 살고 싶은 습성이 있다. 쓸데없이 내 시간을 빼앗는 사람들과는 멀어져야 한다.

무엇이든 마음먹으면 바로 시작해야 한다. 완벽한 조건이나 환경은 존재하지 않는다. 일단 시작하고 나서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일할 때 더 빠르게 성장하고 배울수 있다. 그 순간의 열정은 금방 사라지기 때문에 생각했으면 바로 시작해라. 

창업을 하고 나서도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배움의 끈을 놓지 말아야 할 것이다. 최고가 될 때까지 배움의 끈을 절대 놓아서는 안 된다. 이 책을 읽고 같은 여자인 저자에게 많은 것들을 배웠다. 깨달음도 얻고 반성도 했다. 나도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자기계발도 게을리 하지 않고, 창업 준비를 해서 언젠간 내 회사의 CEO가 되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