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고 건강한 시크릿 Y - 피부나 몸매보다 더 중요한 Y존 관리법
모리타 아츠코 지음, 안나진 옮김 / 달고양이 / 2018년 4월
평점 :
절판



젊고 건강한 시크릿 Y

우리나라 여성들은 대부분이 성에 부끄러움이 있을 것이다. 나 또한 그렇다. 그래서 산부인과에 가는 것도 쉽지 않다. 그렇기 때문에 Y존에 대한 지식이 많이 부족해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여성들은 피부관리는 열심히 하면서 Y존 관리는 잘 하지 않는다. 나도 이 책을 통해 몰랐던 내용을 많이 알게 되어서 좋았다.

여성 전용 세정제가 있는 것은 알았지만, 세정 후에 보습이 중요하다는 사실은 몰랐다. 전용 크림으로 보습까지 신경써주는 것이 좋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스킨, 로션을 바르는 것처럼 일 1~2회로 로션이나 크림을 주변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바르는 것이 좋다.
또한 마사지오일로 마사지해주는 것이 좋다는 것도 알았다. 오일마사지를 하면 혈액 순환이 좋아지고 위축 증상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내가 나중에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게 되면 아이에게 꼭 성교육을 제대로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부끄러워하지말고 올바른 성문화를 알려주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이제부터는 피부관리를 하듯이 Y존도 신경을 써야겠다 생각했다. 여태까지 안일하게 생각한 것 같다. Y존도 소중히 여기고 관리를 해야겠단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여성이 꼭 읽어봤으면 하는 책이다. Y존이 건강해야 나이를 들어도 활력넘치고 건강하게 살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내 몸에 대해 조금 더 알 수 있어서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