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빨리 작가 되는 법 - 6년간 600여 명 작가 배출한 베스트셀러 제조기 천재코치의
김태광(김도사) 지음 / 위닝북스 / 2018년 5월
평점 :
절판


가장 빨리 작가 되는 법

이 책은 22년간 200여 권을 집필한 저자이다. 또한 글쓰기 코치로 일하며 6년간 600여 명 작가를 배출한 천재코치이다. 누구나 한 번쯤은 책을 쓰고 싶다는 생각을 했을 것이다. 나 또한 그런 생각을 막연하게만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나같이 아무것도 아닌 사람이 책을 어떻게 쓰겠어? 라며 포기했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나서는 "나도 책을 쓸 수 있겠다!"라고 생각이 바뀌었다.

책을 쓰면 전문가로 인정 받아 코치, 강연가, 컨설턴트가 될 수 있다. 책 한권으로 명성도 얻을 수 있고, 새로운 일자리도 생기게 되니 얼마나 좋은가. 또한 퍼스널 브랜딩에 성공할 수 있다. 나를 알리고 싶을 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책쓰기가 아닐까 싶다.

글쓰기에 두려움을 갖지말고 일단 한 번 써봐라. 너무 잘쓰려는 강박관념을 벗고 일단 첫 문장을 써보라고 저자는 말한다. 항상 완벽하려고만 생각해서 제대로 글을 쓰지 못했었는데, 망치로 머리를 맞은 느낌이었다. 완벽한 때가 왔을 때 글을 써야지 하다가는 평생 못쓰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작가가 되기 위한 성공 법칙이나,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등도 나와있었다. 책을 쓰는데만 그치지 않고, 책을 쓰고도 책을 알리는데 힘을 써야 한다. 

어정쩡한 스펙을 쌓기 위해 시간과 노력, 돈을 쓰기 보다는 한 권의 책을 쓰라고 강조한다. 책 한권이 가져다 주는 효과는 실로 어마어마 하니 말이다. 이 책을 읽으니 나같은 사람도 책을 쓸 수 있겠다라는 용기를 얻게되었다. 그리고 기회가 된다면 저자의 강연도 듣고싶다. 평생직장은 사라졌다. 내가 계속할 수 있는 일을 찾고 싶다면 책 쓰기를 권하고 싶다. 내가 과연 책을 쓸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가진 작가지망생들은 이 책을 꼭 읽어보라고 말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