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 바이러스의 습격 - 바이러스의 모든 것 I need 시리즈 24
박상곤 지음, 이승연 그림 / 다림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7년의 가정 물가는 고정된 월급에 치솟는 물가 덕에 구멍이 블랙홀처럼 구멍난 물가였다.

이때 한몫 한 것을 이야기한다면 조류독감에 의한 불안한 계란값을 들 수 있다.

조류독감이 단순히 닭만 해당되는 것이라면 살아있는 닭들도 굳이 생매장을 했을까?! 이 조류독감 즉 조류 인플루엔자가 사람에게도 전염이 되어 죽음까지 이루는데 문제가 있기때문이다.

 

그 덕에 도시에 있는 비둘기며, 동물원의 조류들은 사람들의 공포의 대상이 되고 특히 비둘기는 평화의 상징이 아니라 유해야생동물이라는 이름표를 받게 되었다.

 

그렇다면 이 조류인플루엔자는 무엇일까? 

아니 바이러스는 무엇이기에 사람들을 긴장하게 만드는 것일까?

라는 질문에서 시작하여 우리가 점차 바이러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대처해야하는가를 역사적인 내용과 과학적인 내용을 아이들 시선에 맞추어서 이야기를 풀어간다.

 

다소 딱딱하게 보일 수도 있지만

눈에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서 바이러스와 미생물, 세균을 나눠서 설명을 하여 읽어주는 어른이나 아이들의 이해를 도와줌에는 틀림없게 구성이 되어 있다.

 

그리고 스웨덴 독감의 유래를 알려줌으로써 호기심을 자극해주어 책 속에 빠져들게 만드는 재미까지 있어서 과학관련 책을 찾는 어린 독자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라 할 수 있다.

점차 환경은 변화하여 그에 따라 기후 변화로 예전에 비해 바이러스의 변이가 많아지는 것 같다.

특히 어린아이 셋을 키우고 있는 엄마로써 이번 겨울에 A형독감과 B형독감의 동시 다발적인 유행에 긴장을 놓칠수 없는 상태이다.

바이러스의 습격에서 사람은 과연 어떻게 대처해야할까?! 이에 해답을 찾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