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 인형 종이접기 - 세계 명작 속 캐릭터들을 손가락 인형으로 만들어요 길벗스쿨 놀이책
이시바시 나오코 지음, 정미은 옮김 / 길벗스쿨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을 읽거나 동화책을 보면 나만의 주인공을 갖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있을 것이다.
이를 상업적으로 이용한 것이 인형과 로봇이 있다.
그런데 우리내 어린시절에 특별한 일이 아니면 이런 것을 받기 어려웠는데 우리 아이들은 참 좋은 세상에 사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엄마도 어릴적에 종이접기 인형이나, 종이인형으로 놀았는데 엄마의 갬성을 너희가 알란가?
이리 생각할 찰나에 " 동화 인형 종이접기"과 만났다.

종이접기랑 상극인 어미지만, 이 특별한 감정을 전해주고자 도전~!!

오호~!!그런데 예전에 비해 매우 쉽고 자세히 나왔다는게 광대승천의 첫번째 이유가 되고, 이제 초등학교 1학년에서 2학년으로 올라갈 큰 아이에게 등분에 대해 쉽게 풀이되어 설명하기 쉬웠다는점에 박수 짝짝짝!

마지막으로 실증을 잘 내는 둘째 따님의 취향에 맞게 헤어스타일을 변경할 수 있게 구성되었다.

무슨 말인고 하니 동화 인형 답게 다양한 동화인형의 머리모양과 의상이 책에 구성 되어 있으며, 머리, 얼굴, 몸통, 꼬리 등으로 나눠서 접으며 합체를 하는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이번 한주 내내 색종이와 가위로 씨름을 하니 아이들도 조금씩 집중력이 좋아지는 것 같다.

자신만의 인형을 어떻게 꾸밀지에 대해 고민하는 삼남매의 모습에 뿌듯하면서 감동스럽다.

엄마와 아빠의 옛 갬성과 아이들의 집중력을 높여주며 어린이에게는 동화책의 주인공 접기를 통해 동기를 주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