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좋아하는 종이접기 - 아이큐 쑥쑥 재미 팡팡
이명희 지음 / 작은우주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종이접기를 하고 싶다는 7살 남자아이와 종이접기 도안만 보면등에서 땀이 흐르는 엄마,
조잘조잘 " 나두 오빠처럼 할꺼야"가 입에 붙은
5살 딸아이, 종이는 찢고 구기고 흔들어야 제맛이라는 11개월된 막둥이와 독박육아의 전쟁시간이 돌아왔습니다~!!

강원도 시골에는 이 다둥이 남매가 즐기기엔 한계가 많답니다~!!특히 만들기는 한번 날을 잡아서 해야 할것만 같은 관념에 사로 잡혀서 허덕이고 있었어요.

그러던 중 [작은우주] 아이가 좋아하는 종이접기를 접하는 순간 "감사합니다!"를 외쳤다는~!!

종이접기의 수준은 누구나 할 수 있게 쉽게, 활용도가 높게 구성이 되어 있답니다.
총 10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생활에 이용할 수 있는 종이접기 내용이 많이 수록 되어 있어요.
곧 다가올 긴긴 아이들의 방학시즌과 크리스마스때 활용해 볼 만한 책이라고 할 수 있어요.

큰아이는 남자 아이다보니 표창만들기를 펴선 만들어달라는 통에 긴장감 백배 되었지만 화살표로 어디로 접어주고 넣어주고 해야하는지 초보자인 제가 보기에 너무 편했답니다.
그리고 종이접기를 하기 전에 기호에 대한 안내가 되어 있어서 아이와 함께 놀이로 하시면 좋아요.

오늘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로켓으로 도전~^^
잠자기 직전인데 종이접기 책을 들고오는 통에...두손 두발 들고 접기에 돌입했어요.

막둥이도 언니, 오빠 옆에서 종이 찢고 느끼기에 한몫 합니다.

표창 만들기해서 23명 친구들에게 색종이를 접어 던지기 놀이를 한 큰아이이기에 오늘도 쉽게 끝날 것 같지 않네요.

자신만의 로켓을 꾸미고 서로 이야기하는 남매 모습에 흐뭇합니다.

긴네모가 무엇인지, 삼각형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설명하지 않아도 종이접기를 하며 아이들은 익혀갈 수 있는것 같아 서투른 다둥이맘은 독박육아 전쟁에서 승리하는 소식이 들려오는듯해요.

좋은 책을 지원 받아서 함께 느끼고 즐길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http://cafe.naver.com/dochithink.cafe     https://story.kakao.com/ch/dochimom
 http://naver.me/FIjNaaNL     http://post.naver.com/gossi777?isHome=1
  https://pf.kakao.com/_xjsvxnM  https://www.instagram.com/dochithink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