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이 BOOM 4 : 지구 - 오싹한 초대, K마스 프로젝트 과학이 BOOM 4
서해경 지음, 이경석 그림, 김문주 감수 / EBS BOOKS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이 BooM1 인체편이 읽고 싶다고 했던 아이가, 지구편에도 관심을 가져서 함께 읽게 되었어요. 과학 교과서가 통째로 담겨있다고 한 이 책은 아이들의 흥미를 끌 수 있도록 동화로 엮어져 있네요.

2년 전부터 비밀리에 'K마스 프로젝트'를 준비한 천재 소년 수호는 친구들과 함께 프로젝트의 마지막 테스트 단계에 참가하게 된다. K마스 프로젝트는 화성에 인공 생테계를 만들면 사람이 살 수 있는지를 실험하는 프로젝트에요. 수호는 자신이 직접 만든 로봇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보고 싶어서, 친구인 안느와 세찬이는 학교에 안 온 수호의 집에 찾아갔다가 우연히 이야기를 듣게 되어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는 가이이라고 불리는 오목섬으로 떠납니다.

화성에 사람이 살 수 있도록 인공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서는 지구 환경을 알고 이해해야 하기 때문에 1장부터 8장까지 지구의 모습, 대기, 흙, 물, 하천, 해안, 지형 그리고 지구와 달의 관계를 차근차근 설명하며 이야기가 흘러갑니다.

책의 내용을 보니 3학년 때 배운 내용과 현재 배우고 있는 내용들이 나온 걸 알 수 있었어요. 과학 교과서가 통째로 들어있다고 하니, 6학년까지 배울 내용이 담겨 있는 것 같아요. 이야기 흐름 속에 과학 지식이 들어 있어서 공부한다는 느낌 없이 읽고 배울 수 있어서 참 괜찮은 책이란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야심차게 준비한 'k마스 프로젝트'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과학 공부도 재밌지만, 이 이야기도 꽤나 흥미로우니 궁금하시다면 읽어보는 걸 추천합니다!

우리가 이 아름다운 지구에서 어떻게 살아야 할지도 생각해 볼 수 있는 책이었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