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꿈틀꿈틀 지구 ㅣ 푸른숲 어린이 백과 1
엠마뉴엘 케시르-르프티 지음, 베네데타 죠프레 외 그림, 김현희 옮김 / 푸른숲주니어 / 2019년 9월
평점 :
절판
우리 아이가 딱 좋아할 책을 만났다. 이것저것 호기심도 많고 자꾸만 물어보는 통에 도서관에서 이 책 저 책 빌려 가며 설명해주고 그랬는데, 이 책 한 권에 다 들어 있다!!
푸른 숲 주니어에서 나온 어린이 백과 시리즈 1에서는 지구의 전반적인 것에 대한 것을 알차게 담았다. 온갖 생명체가 존재하는 아름다운 지구!,
지구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물, 극지방에서부터 적도에 이르기까지의 다양한 기후, 지진이나 태풍과 같은 자연 현상과 지구가 가진 다양한 자원들까지. 이 모든 걸 한 권에 다 담고 있다.
내용으로 본다면 책이 엄청나게 두꺼울 것 같지만, 50페이지도 되지 않는 아이들이 보기에 딱 좋은 분량이다. 그렇다고 해서 설명이 빈약하다는 생각은 들지 않는다. 아이들이 품을 궁금증을 풀어주기에 딱 좋은 양의 글밥과 사진이 실려있다. 사진 얘기가 나와서 말인데 이렇게나 사진을 많이 실어둔 과학 책을 본 적이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듯하다. 자연탐구나 과학 책이라고 하면 그림과 사진이 적당히 실려있는데, 이 책에는 사진의 양이 너무 많아서 어른인 나조차도 홀딱 반하고 말았다.
지구에 대해 아이들이 던지는 질문에 당황할 때가 많다. 답하려니 한두 마디로 정리하기 어렵고, 설명하자니 나도 뭐라고 말하는지 모르겠다 싶을 때, 아이와 함께 이 책을 펼쳐보기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