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만의 히라가나 가타카나 쓰기노트
다락원 편집부 지음 / 다락원 / 2024년 6월
평점 :
일본어 문자의 발음부터 쓰기까지 쉽게 완성하는 방법을 담은 책! <나만의 히라가나 가타카나 쓰기 노트>는 일본어에 도전하려는 분께 최대한 쉽고 즐겁게 일본어를 배울 수 있도록 만든 교재랍니다.

일본어 문자인 히라가나와 가타카나의 올바른 발음과 획순을 익혀 문자를 완벽히 쓰도록 돕는 교재이므로 차근차근 <나만의 히라가나 가타카나 쓰기 노트>를 따라쓰면 됩니다.
<나만의 히라가나 가타카나 쓰기 노트>의 장점을 간략하게 이야기해볼께요.

가장 큰 장점은 히라가나와 가타카나 글자를 바로바로 따라 쓸 수 있는 점이라고 생각해요. 일본어 글자마다 쓰는 방법 자세히 보여주고, 글자마다 알아두면 좋을 내용을 담고 있으니까 일본어 글자에 대한 이해도가 점점 높아집니다. 즉, 글자 획의 순서보며 쓰는 요령도 함께 알게되고 본 것을 그대로 따라 쓸 수 있어서 좋아요.

또한 일본어 적을 노트가 따로 필요하지 않아서 편리해요. 저는 <나만의 히라가나 가타카나 쓰기 노트>를 들고 외출할때가 있는데요. 비어있는 시간 틈틈히 히라가나와 가타카나 글자를 따라쓰며 익힐 수 있어서 유용하고 편리합니다.


앞서 배운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복습할 수 있는 <연습문제>는 주로 단어에 빈칸을 두고, 해당 빈칸에 맞는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채워 보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글자를 익히며 글자에 맞는 일본어 단어도 하나씩 공부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비슷한 모양으로 인해 헷갈리기 쉬운 일본어 글자들을 뽑아내어, 글자마다 어떤 차이가 있는지 자세히 알려주는 <확인하기>코너는 글자의 정확한 차이점을 알려줍니다. 이로인해 일본어 글자에 대한 이해도도 높아집니다.


그리고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잘 이해하고 있는지 점검하는 ‘마지막 체크’는 히라가나와 가타카나 글자를 하나씩 표에 적어 넣으며 스스로 무엇을 알고 무엇을 모르는지 점검할 수 있어서 좋아요.


마지막으로 정확한 일본어 발음도 들어볼 수 있는 MP3파일을 제공하기에 일본어 독학이 쉽고 재미있어집니다.
/
4주동안 <나만의 히라가나 가타카나 쓰기 노트>로 ‘히라가나의 청음, 탁음/반탁음, 요음, 촉음, 장음, 그리고 가타카나’까지 즐겁게 따라쓰며 학습해보았어요.
저는 일본어 배움에 있어 아직 미숙한 점이 많지만, 지금처럼 차근 차근 하나씩 해나가다보면 어느덧 눈부신 성장을 해나가리라 생각합니다.
무조건 쉽고 재미있어야 다음을 기약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런의미에서 <나만의 히라가나 가타카나 쓰기 노트>는 초보자가 학습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일본어 독학을 시작한다면 <나만의 히라가나 가타카나 쓰기 노트>로 학습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ㅡ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