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비주얼 영문법 그래머콘 - 한눈에 그림으로 쏙쏙 이해되는
한송이 지음 / 성안당 / 2024년 3월
평점 :
한눈에 그림으로 쏙쏙 이해되는 <비주얼 영문법 그래머콘>이 출간되었어요! 이 책은 복잡한 영어구조를 어려운 문법 용어가 아닌 이미지로 퍼즐처럼 끼워 맞출 수 있는 방법이 담겼다고 해요.
누가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비주얼 씽킹 영문법 <비주얼 영문법 그래머콘>을 살펴볼께요.

만화같은 느낌의 표지를 지닌 <비주얼 영문법 그래머콘>은 어렵고 복잡한 영문법을 쉽고 재미있다는 인상을 줍니다.

이 책의 저자인 한송이님은 미국에 거주하던 시기에 자녀에게 한자식 문법 용어로 영문법을 가르치는 것에 답답함을 느꼈다고 해요. 그래서 자녀에게 영문법을 그림으로 설명해주기 시작했고, 이것을 계기로 비주얼 아이콘인 ‘그래머콘’을 제작하게 되었다고 해요.


저자의 프롤로그를 읽어보는데 제 마음에 스며드는 문장을 발견했어요.
‘언어 논리를 말로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언어의 규칙을 그림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고 싶었습니다. (중략) 누가봐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만들어 보자’ 라는 문장에서 저자의 포부와 꿈 그리고 실현하기까지 고단함이 고스란히 느껴졌습니다.
이렇게 완성하기까지 얼마나 힘들었을까. 그런 생각이 드니 마음이 뭉클해집니다.

목차를 살펴보니 ‘영어는 생각이 흐르는 길, 대명사, 동사, 형용사, 부사, 전치사, to부정사와 동명사, 조동사, 시제, 의문사, …가정법’ 까지 영문법에 대해 담고 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인상적인 점은 영어권 사람들의 사고방식부터 어려운 품사 용어까지. 누가봐도 이해할 수 있도록 영어품사 조차 최대한 쉬운 설명으로 정리한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 책의 핵심인 그래머콘은 아이콘으로 해당 품사의 의미를 담아 표현하고 있었는데요. 각각의 품사 아이콘에 대한 설명도 자세히 적혀 있어서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콘으로 영문법을 배울 수 있다니!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그 동안 저또한 영문법을 암기라고 생각하고 다짜고짜 외웠었는데 책에 아래와 같은 내용이 언급되더라구요.
‘영어는 원어민의 생각의 순서대로 말이 나온거야. 그래서 영어권 사람의 사고방식 이해하는 것이 중요해. 게임을 이기려면 게임 규칙을 이해하고 시작해야 되겠지?’ 22p
이제부터라도 영어권 사람들의 사고방식을 이해해봐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책에는 원어민의 사고방식에 대해 쉽고 흥미롭게 알려주고 있어요. 개수에 대해 예민한점, 영어 문장의 핵심은 동사에 달려 있다는 점 등. 지금까지의 영문법의 책들과는 다르게 접근하고 있기에 너무 흥미로웠어요.

이 책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영어의 규칙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준다는 것이었어요. 예를들면 ‘단수/복수형 This, That, These, Those’ 이런식으로 암기해왔다면, 이 책은 영어의 사고 방식(규칙)과 생각을 알려주면서 그림으로 보는 즉시 이해하도록 만들어줍니다.
늘 어렵게만 학습했던 영문법을 이렇게 흥미롭게 만들어주다니! 이 책을 쓴 작가님이 대단해보입니다. 자녀에게 쉽고 재미있는 영문법을 알려주기 위해 고안한 <비주얼 영문법 그래머콘>.
아직 모든 페이지들을 다 읽어보지는 못했지만, 영문법을 정말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것 같아요. 영문법의 기초를 쌓기에 이만한 책이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려운 영문법을 비주얼씽킹으로 쉽고 재미있게 공부하고 싶다면 <비주얼 영문법 그래머콘> 추천드립니다~^^
ㅡ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